[국제경영] 미스터피자의 중국 진출 마케팅 및 성공요인과 전략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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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미스터피자 소개
(1) 개요
(2) 이념
(3) 연혁
(4) 중국 진출 배경

2. 환경 분석
(1) 정치 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산업 환경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성공요인 분석
(1) 메뉴
(2) 인재
(3) 매장
(4) 마케팅

7. 전략적 방안
(1) 그린마케팅
(2) 키즈마케팅
(3) 스타마케팅
(4) 메뉴 개발
(5) SNS

8. 최종 평가
본문내용
미스터피자는 뉴욕 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은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서 1990년 일본의 ‘미스터피자 JAPAN’사와 기술제휴로 탄생된 이후 현재는 ㈜한국미스터피자가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의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15년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225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 피자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미스터피자는 2004년 8월부터 브랜드 슬로건을 “기름 뺀 수타 피자”에서 “Made for Women”으로 전격 교체했으며, 2007년부터는 “Love for women”으로 새롭게 ‘여성’을 주 타겟층으로 한 밀착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미스터피자의 강점은 바로 ‘맛’에 있다. 다른 피자와 달리 장기간 저온 숙성 시킨 빵(도우)만을 이용해 빵이 쫄깃하고 전 매장에서 미리 피자를 만들어놓지 않고 주문한 즉시 피자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신선하다. 다른 피자브랜드와 차별되는 또 다른 강점은 전문 피자 요리사가 반죽을 직접 때리고 화려한 공중회전을 통해 빵 모양을 만드는 정통 수타 피자라는 점이다. 미스터피자는 제품의 절대 우위를 통해 ‘빨리빨리 만들어 먹는 인스턴트 피자’가 아니라 ‘정성껏 손으로 만드는 정통 수타 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밖에도 석쇠에 직접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해 최근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드에 반감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입맛에 부응하고 있다. 1999년 로고를 변경한 뒤, 2000년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건국문점을 개점함으로써 해외 진출이 시작되었다. 이후 오도구점, 잉커점 등을 잇달아 개점하면서 2001년에는 북경 만보 우수 피자점으로 선정되었다. 중국에서의 활발한 사업 확장과 국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2007년에는 미국 LA월셔 1호점을 오픈하였다.
참고문헌
www.mrpizza.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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