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홈플러스 고객만족 서비스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Homeplus 소개
2. Homeplus 경영성과
3. Homeplus 현재위치
4. 문제제기
5.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선택
Ⅱ 본론 1
1. 연구설계 : 설문조사
2. 설문조사 결과
3. 만족 서비스 소개
4. 불만족 서비스 개선
Ⅲ 본론 2
1. 연구 설계 배경
2. 연구 설계 : Depth interview
3. Depth interview 결과
4. 신 서비스 사업 제안
Ⅳ 결론
1. 연구 결과
2. 신 서비스 사업 예상 결과
< 참고문헌 >
< [부록] 설문지, Depth interview 질문지>
< 프레젠테이션 자료 >
- 본문내용
-
Ⅰ. 서론
1. Homeplus 소개
Homeplus는 1995년 5월 15일에 출범하였고, Homeplus CEO는 이승한 회장이다. Homeplus는 ‘세계 최고의 유통회사’라는 비전을 내세운 대형할인점이며, Homeplus 미션(core purpose)는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To create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 to earn their lifetime loyalty)’이다. Homeplus는 삼성테스코(주)가 운영하는 대형할인점 브랜드이고 삼성테스코는 한국의 삼성물산(주)과 영국 최대의 유통기업인 테스코(Tesco) 사이에 체결된 합작투자계약에 따라 1999년 4월 20일 설립되었다.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價値店)'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창립 4년만인 2003년 대형할인점 업계 2위가 되었다. 현재도 이마트에 이어 업계 2위를 유지 하고 있는 대형 할인점이다.
2. Homeplus 경영성과
삼성테스코(주) 설립 후 2000년 8월 30일 문을 연 3호점 안산점부터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價値店)'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창립 4년만인 2003년 대형할인점 업계 2위가 되었다.
Homeplus는 9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47%가 상승하며 출범한지 4년 되는 해인 2003년에 이마트에 이어 2위를 달성한다. 2001년 10월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2001년 1조원 돌파 이후 2002년에는 2조 5천억, 2003년에는 3조 2천억, 2006년에는 5조 4천억, 2007년에는 6조 1천억, 2008년에는 7조 5천억의 매출을 기록하면 연간 약 1조원이 늘어났다.
- 참고문헌
-
Homplus 공식 홈페이지 http://corporate.homeplus.co.kr/
KMAC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프로슈머로 www.Prosumero.com
서비스경영, 이정학, 기문사
대형마트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시설 및 서비스 중심으로), 2007, 임종섭
대형마트의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를 마개로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경쟁사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10, 노은정 노정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