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홈플러스 고객만족 서비스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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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Homeplus 소개
2. Homeplus 경영성과
3. Homeplus 현재위치
4. 문제제기
5.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선택

Ⅱ 본론 1
1. 연구설계 : 설문조사
2. 설문조사 결과
3. 만족 서비스 소개
4. 불만족 서비스 개선

Ⅲ 본론 2
1. 연구 설계 배경
2. 연구 설계 : Depth interview
3. Depth interview 결과
4. 신 서비스 사업 제안

Ⅳ 결론
1. 연구 결과
2. 신 서비스 사업 예상 결과

< 참고문헌 >
< [부록] 설문지, Depth interview 질문지>
< 프레젠테이션 자료 >

본문내용
Ⅰ. 서론

1. Homeplus 소개
Homeplus는 1995년 5월 15일에 출범하였고, Homeplus CEO는 이승한 회장이다. Homeplus는 ‘세계 최고의 유통회사’라는 비전을 내세운 대형할인점이며, Homeplus 미션(core purpose)는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To create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 to earn their lifetime loyalty)’이다. Homeplus는 삼성테스코(주)가 운영하는 대형할인점 브랜드이고 삼성테스코는 한국의 삼성물산(주)과 영국 최대의 유통기업인 테스코(Tesco) 사이에 체결된 합작투자계약에 따라 1999년 4월 20일 설립되었다.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價値店)'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창립 4년만인 2003년 대형할인점 업계 2위가 되었다. 현재도 이마트에 이어 업계 2위를 유지 하고 있는 대형 할인점이다.


2. Homeplus 경영성과
삼성테스코(주) 설립 후 2000년 8월 30일 문을 연 3호점 안산점부터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價値店)'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창립 4년만인 2003년 대형할인점 업계 2위가 되었다.

Homeplus는 9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47%가 상승하며 출범한지 4년 되는 해인 2003년에 이마트에 이어 2위를 달성한다. 2001년 10월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2001년 1조원 돌파 이후 2002년에는 2조 5천억, 2003년에는 3조 2천억, 2006년에는 5조 4천억, 2007년에는 6조 1천억, 2008년에는 7조 5천억의 매출을 기록하면 연간 약 1조원이 늘어났다.
참고문헌
Homplus 공식 홈페이지 http://corporate.homeplus.co.kr/
KMAC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프로슈머로 www.Prosumero.com
서비스경영, 이정학, 기문사
대형마트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시설 및 서비스 중심으로), 2007, 임종섭
대형마트의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를 마개로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경쟁사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10, 노은정 노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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