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창업과 창업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2장 창업과 창업가
1절 창업과 창업의 종류
-사례-
-대학생 창업의 증가
-사례-
-여성창업 증가
-사례-
- 여성 창업 성공사례 : 한경희 (한경희 생활과학 대표)
-사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사례-
-독립사업
-사례-
-무점포 창업
-사례-
-점포 중심형 창업

제2절 창업의 3요소

제 3절 창업가 정신과 특성

제 4절 창업가의 환경분석을 통한 창업 방향 탐색

본문내용
제 2장 창업과 창업가

1절 창업과 창업의 종류
◉창업의 정의
창업이란 사업의 기초를 세우는 것으로 기업가의 능력을 갖춘 개인이나 집단이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목표를 세우고 적절한 사업기회에 자본, 인원, 설비, 원자재 등 경영자원을 투입하여 재화를 생산하거나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

◉창업으로 규정하지 않는 경우
1)타인의 사업을 승계한 후 동일한 사업을 계속 영위하는 경우
(1)사업을 새로이 개시하지 않고 기존의 사업을 인수하여 동종사업을 계속 영위하는 경우
(2)상속이나 양도에 의해 사업체를 취득하여 동종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3)폐업한 타인의 공장을 인수하여 동일한 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4)기존 공장을 임차하여 기존법인의 사업과 동종의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단, 사업승계일지라도 이종의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즉, 다른 사업 종목의 법인으로부터 공장 등을 임차하여 사업을 개시하는 때에는 창업으로 인정

2)법인전환, 조직 변경 후 동일한 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1)개인사업자가 법인으로 전환하여 동종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2)합병, 합자, 유한, 주식회사로 상호간 법인형태를 변경하여 동종사업을 계속하는 경우
(3)기업 합병 후 동종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다만, 조직변경 전후의 업종이 다른 경우는 변경전의 사업을 폐지하고 변경후의 사업을 창업한 것으로 인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호창업(SOHO창업,인터넷창업)정의,배경,본질, 소호창업(SOHO창업,인터넷창업)준비,업종선택, 소호창업(SOHO,인터넷창업)성공요소,성공비법
  • 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사전준비- 철저한 준비(이론교육, 컴퓨터와 인터넷)-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업 아이템 선정- 경쟁회사에 비하여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효율성과 경쟁력: 가격, 품질, 서비스, 신뢰- 틈새 시장과 정확한 목표고객의 선정- 시대의 트랜드(미래)를 정확히 파악- 창업가 정신으로 무장- 새경영 기법 도입(새로운 사고, 업무방식)- 컴퓨터와 인터넷의 필수적 활용 - 컴퓨터와 인터넷에 대한 이론 및 실무지식이 필요하

  • [마케팅전략]노키아 경영전략
  • 경영학 박사경력: ROTC 제 3기 전역/ 대학광학주식회사 입사/ 대한전선(현 대우전자)입사/노키아티엠씨 제 4대 대표이사/ 서울대 전자동문회 총동창회장/한국실업검도연맹회장/ 대한검도회 회장/ 현 노키아티엠씨 회장젊은이들에게 강조하는 말씀: 총명함을 겸손하고 겸허하게 활용하라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몰입하라인터넷 주소: Jaewook.lee@nokia.com가족관계: 이정자 여사와의 사이에 2남 1녀 한국 노키아 모바일폰의 에로 라이티넨 지사장- 최근

  • [창업과 기업가 정신] SK그룹 창업가 담연(湛然) 최종건 기업가 정신
  • 아들이라고 매년 한 단계씩 승진을 하는 것은 다른 임직원들을 차별하고, 회사 인사정책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외국의 경우 대주주의 자손이라는 이유만으로 최고경영자 자리로 직행하는 일은 거의 없다. 세계적인 경영학자인 미국의 피터 드러커는 “선진국의 ‘가족기업’들은 경영진 구성에서 ‘무능한 가족에게는 일을 시키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킨다”며 “이 원칙을 따르지 않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한다.Page *

  • [소상공인][창업][소상공인 정의][소상공인 성장단계][소상공인 경기동향][소상공인 지원센터]소상공인의 정의, 소상공인의 성장단계, 소상공인의 경기동향, 소상공인의 지원센터, 소상공인의 점포디자인 분석
  • 창업이 되기 위해서는 자금, 인력, 기술, 창업의 입지 등의 여러 가지 창업자원을 골고루 갖추고 창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때에 성공적인 창업 즉, 빠른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창업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창업성공의 기본적인 요인들을 들어보라고 한다면, 잘 팔리는 상품의 선정과 그 상품에 대한 창업자의 충분한 경험과 지식 그리고 미래지향적(물론 현실을 토대로 한 창조적)이며 도전적인 창업가 정신을 꼽을 수 있겠

  • 경영학 - 중소기업의 성패요인 및 지원정책
  • 경영학 - 중소기업의 성패요인 및 지원정책목 차1. 성공하는 중소기업1) 창업가나 기업가의 개인 경영능력이 중요2) 기존 제품을 개량한 제품이 성공3) 기술위험을 피하고 위험이 적은 시장 Risk에 도전4) 성공한 중소기업은 강력한 기술력으로 무장된 기업2. 중소기업의 실패요인1) 자금력 부족 2) 인력난 3) 경영능력 부족 4) 기술력 부족 5) 경영환경미비 3. 중소기업 육성정책 방향 1) 중소기업에 대한 시각의 전환 2) 중소기업정책 전환 ■ 참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