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공정무역 사례 연구-커피와 초콜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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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요제품 및 서비스 개요
2.사례 개요
3.성공요인 분석
본문내용
1.주요제품 및 서비스 개요

주요제품 : 공정무역을 통한 커피와 초콜릿
공정무역- 제3세계 저개발국 소규모 생산자들의 물품을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고 수입하여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을 다시 해당국가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사용하
는 윤리적 소비 문화 운동을
이끈다.

사례개요

탄생배경 – 2002년 서남아시아 수공예품을 시작하면서 국내최초로 공정무역을 소개. 우리나라가 세계 10위권의 경제력을 지닌 만큼 세계 시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인식 하에 공정무역사업국을 신설하고, 2006년 네팔 유기농 공정무역 커피 ‘히말라야의 선물’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공정무역사업을 시작.


상황 - 2008년 페루 공정무역커피 ‘안데스의 선물’2009년 우간다 공정무역커피 ‘킬리만자로의 선물’등을 출시. 2010년 페루산 공정무역 초콜릿 ‘초코렛’, 2011년 공정무역 커피믹스 등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

아름다운커피’는 안정적인 가격으로 생산자와 직거래하면서 저개발국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지속적인 거래 약속으로 생산자들이 안심하고 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며, 친환경 작물 재배로 생산지의 환경을 보호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도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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