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기본정서 및 감정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여섯 가지 기본정서를 제시하고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표현 중 그러한 정서를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기술해보십시오. 각 정서별로 다섯 가지 이상의 사례가 제시되어야 합니다.

1-2. 당신이 여섯 가지 정서를 느끼게 되는 상황을 정서별로 다섯 가지 이상 기술해 보시오.

2-1. 감정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2-2. 감정 관리를 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

본문내용
정서심리학 기본정서 및 감정관리 보고서


1-1. 여섯 가지 기본정서를 제시하고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표현 중 그러한 정서를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기술해보십시오. 각 정서별로 다섯 가지 이상의 사례가 제시되어야 합니다.

1. 분노

1. 갑자기 주변에 있는 사물을 발로 차는 것을 본다.
2.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본다.
3. 입술을 깨무는 것을 본다.
4. 인상을 찌푸리는 것을 본다.
5. 갑자기 욕설을 내뱉는 것을 듣는다.

2. 슬픔

1. 눈을 쳐다봤을 때 눈물을 흘리거나 눈동자가 흔들리는 것을 본다.
2. "무슨 일 있어?"라고 물었을 때의 반응을 본다.
3. 평소의 어투와 분위기를 비교해 본다.
4. 술을 마실 때 한숨을 쉬거나 연거푸 술을 마시는 경우를 본다.
5. 혼자 산책을 하거나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는 것을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사가 알아야 하고 그들의 훈련의 결과로 써 할 수 있는 것
  • 및 기타 어려움에 대처해야 한다는 거지. 교사는 이 때 융통성을 가져야 하는데, 융통성이란, 제때에 바른 것을 행하기 위한 느낌이고, 생각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는 거야. 따라서 교사는 모든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와 흥미를 고려하는 효과적인 수업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 모든 기법과 정보 중에서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언어적 혹은 비언어적 방식으로 정서와 관심을 즉흥적으로 학생들에게 수업시간에 전달할 수 있어. 구체적

  • 사회복지실천론 - 위기개입이론의 모델과 실천
  • 및 주제선정이유를 말씀드린뒤 본론에서 크게 두부분으로 나누어 각각의 재해를 알아본후 최종적으로 우리나라 사례를 살펴보는 순서로 발표를 진행하겠습니다. 2자연재난이란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조제1호가목 에 의해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태풍과 같은 자연재난을 생각해볼경우 예측이 가능한 편 이므로, 관심→주의→경계→심각 등 단계별 준비가 가능하며재난의 양상과 형태가 비교적 정형화 되어 있으며 발생 빈도 또한 통계치를

  • [행동수정] 행동수정이론과 심리요법
  • 아동의 부적응행동과 문제행동을 치료하거나 결손행동을 훈련하는 데 보다 실천적 도움을 교사와 치료자에게 줄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아동의 이해와 심리.행동 치료교육, 강위영 외 6명, 대구대학교출판부, 1997.정서장애아 행동치료교육 ,연구자: 이상복, 정대영, 국립특수교육원, 1995.행동수정과 심리요법, 홍준표, 2005.행동수정 사례연구 계획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2004.아동을 위한 상담이론과 방법, 김영숙, 이재연, 교육과학사, 1999.

  •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
  • 기본적인 적응기술로는 자기관리기술(위생, 청결, 외모 및 옷차림, 시간준수), 기본적인 도구사용기술(교통편, 전화, 물건구입), 대인관계 기술(난폭한 행동자제, 동료와의 우호적인 관계, 감독자의 지시파악, 감독자에 대한 순응, 비판 및 지적수용태도, 도움요청하는 기술), 건강관리기술(규칙적인 약복용, 부작용, 재발경고 징후 관리, 술 조절, 규칙적인 식사 및 수면, 가벼운 운동), 작업기술(작업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 작업 시 집중력, 작업속도,

  • [유아발달B]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문헌1. 현정환 저(2016), 영유아 발달, 창지사 2. 이숙재 외 공저(2016), 영유아 발달과 교육, 창지사 3. 방선욱 외 공저(2011), 교육심리학의 이해, 서현사4. 문선모 저(2010), 교육심리학의 이해, 양서원5. 김희수 저(2010), 교육심리학, 신정6. 최옥채 외 공저(200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7. 김영봉 외 공저(2007), 교육심리학, 서현사8. 송인섭 외 공저(2006), 교육심리학, 학지사9. 최보가 외 공저(2005), 영유아발달, 정림사10. 정옥분 저(2004), 발달심리학, 학지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