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의 종류와 마시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술의 정의

Ⅱ. 한국의 술
1. 막걸리
2. 소주

Ⅲ. 외국의 술
1. 맥주
2. 와인
3. 양주

Ⅳ. 결론
1.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에는 대학생의 음주와 관련된 각종 사망사고 및 폐해기사들이 언론매체 상에서 자주 다루어지고 있어서 이제 대학생들의 음주문제는 대학 내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사회적 문제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사회구조상 대학생이 되면 치열한 입시준비로 그동안 누적되었던 감정의 돌파구로서뿐만 아니라 성인의 영역에 도달한 것 같은 자기만족감에 술을 가까이 접하게 되는 경향이 매우 크다. 이러한 경향은 대학 내의 잘못된 음주문화, 알코올에 대한 무지 및 왜곡된 지식, 동료집단의 압력 등으로 더욱 심각화되고 있다. 이와 같이 대학사회에서의 음주문제는 개인적인 차원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차원과 밀접히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대학에서 형성된 음주습관과 음주문화는 대학졸업과 함께 이들의 직장으로 전달되고, 이러한 전달이 곧 우리사회의 좋지 못한 음주문화를 형성하는 이유가 된다는 점에서 대학생의 음주문제에 대한 예방이 절실하다. 그리고 술에는 종류가 다양하고, 술의 종류마다 마시는 방법 등도 다양하므로 각각의 종류에 따라 마시는 방법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 술이라는 주제를 선택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술 종류별 국내 소비 증감률그림 3 숙취해소시장 연평균 시장 성장률 그림 4 제품 별 숙취해소제 시장 점유율그림 5 제품 수명 주기그림 6 소비자 조사 결과그림 7 Road Map그림 8 Positioning Map그림 9 ‘리셋’ 제품 디자인 그림 10 적절한 현지 생산 공장과 물류창고 위치 그림 11 인터넷 UCC 활용 광고그림 12 길거리 홍보 예 (참이슬, 처음처럼)표 1 주로 마시는 술 종류 (2001기준)표 2 (주) CJ 기업 일반 정보(2008년 기준)표 3 (주)

  • [술의역사와종류]술에 관한 모든것
  • 종류를 오래씹어 침으로발효하려는 시도도 보이긴 했지만 결과는 별로 좋지 않았고 그냥 심심풀이 정도로 이용한 듯하다. 남아프리카에서도 비슷한 방법을 쓰기도했다.옛날 게르만족 사이에서는 맥주가 이미 음료로 유명했다고 전해지지만 이것은 그당시 벌주라불렸고 요즘 이 음료를 주문하면 위스키잔에 담긴 무색의 독한 꿀포도주를 얻는다. 이 벌주는 술집에서 살 수 없고 건강식을 파는 상점에 가야 구할 수 있으며 이것은 산돼지를 맨손으로 잡

  • [세계문화] 세계의 음주문화
  • 술2 원숭이 술(5) 세계의 여러 가지 술의 종류3.맺음말1. 머리말 나는 술 마시는 자리를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다. 중학교 때부터 술을 접하게 되었는데. 평소엔 말이 좀 없는 편인데 술을 마시게 되면 참 말이 많아진다. 이번에 레포트 겸 술에 대해서 좀 알아보려고 이 주제를 정했다.세계 여러 나라의 술을 마시는 방법 그리고 버릇, 갖가지 술들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심지어 각 나라 안에서도 너무도 다양한 모습을 나타낸다.2. 본문(1) 아메리

  • [매스컴심리] 미디어에 그려진 술에 관한 소비자 인식
  • 술의 이미지 - 61) 연구목적2) 연구방법3) 신문에 나타난 술의 이미지 (1) 와인, 양주 (2) 맥주, 소주 4) 잡지에 나타난 술의 이미지 3. 시청자로서의 술에 대한 인식 현황 - 101)설문 기간과 표본 추출 2) 변수의 개념 정의 및 측정 항목3)설문 분석(1)친숙도(2)매스컴 경로(3)영향 요소(4)미디어 효과 인식(5)이미지Ⅲ. 결론 - 15 설문지- 목 차 - 술의 종류에 따른 세부적 이미지 인식

  • 북한 술문화의 변화 연구
  • 북한 술문화의 변화 연구목 차Ⅰ.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Ⅱ. 고난의 행군 이후 북한의 변화Ⅲ. 빈도와 공간의 변화a. 술을 마시는 빈도와 이유의 변화b. 술을 마시는 공간의 변화 Ⅳ. 종류의 다양화와 방법의 변화a. 술 종류의 다양화와 의식변화b. 술을 마시는 방법의 변화Ⅴ. 집단의 술문화 변화a. 북한 여성들의 술문화b. 북한 새세대의 술문화Ⅵ. 결 론Ⅰ.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본 연구는 북한 사회와 주민 의식의 변화에 따라, 술 문화가 이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