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왜 롯데제과인가?

제품 수명주기 / 제품 포트폴리오

제품 포트폴리오 - 스타

제품 포트폴리오 – 황금젖소

제품 포트폴리오 - 문제아

제품 포트폴리오 – 개
본문내용
-다종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전략개발에 매우 유용하다.

-핵심은 회사의 제품을 몇 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각기 다른 전략과 자원의 배분 전략을 취한다는 것이다.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포트폴리오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이 개발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양사의 경영다각화 전략
  • 분석삼양사의 전체 매출액 중 제당부분이 차지하는 비율이 약 25%이다. 그래서 외부환경분석을 삼양사의 식품사업 중에서도 제당사업에 대해서 분석해보았다. 1) 산업 내 경쟁-경쟁이 치열하지 않다1950년대 말 CJ, 삼양사, 대한제당의 3사체제로 정비된 이후 현재까지 이 경쟁구도를 유지하고 있다. 경쟁기업의 수는 2개로 같은 산업내의 경쟁자 수로 볼 때는 높은 수익률을 취할 수 있는 시장 같지만 제품이 일상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분석함으로서 어떤 기본전략(비용우위 전략, 차별화전략, 집중전략)이 자사에 적합한지 결정할 수 있다. 5. 한 제품을 예로 들어서 그 제품의 시장을 분석하여라. 그리고 특징제품이 갖는 차별화 요소를 지적하고, 차별화되지 못한다면 차별화전략을 제시하라. 정수기 시장의 개괄적인 분석정수기 시장은 올해 1조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해 정수기 시장 규모는 9천억원대로 추산되는데, 올해에 10% 이상 성장이 예상되고 있

  • [조직구조론] 삼양사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성공적인 다각화 전략
  • 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② 유기농식품 : 최근 삼양사가 구텐모르겐(Guten Morgen)이라는 브랜드로 100% 유기농 식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종합 유기농 식품 매장을 운영하면서 진출한 유기농 식품 시장은 현재 3000억 정도의 규모이다. 국내 유기농 식품 시장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평균 17% 정도 성장하고 있으며, 선진국의 경우는 연평균 25-30%정도 성장하고 있어 시장전망이 매우 밝다. 유기농 식품 시장과 제당시장을 BCG매트릭스에서 구분

  • [국제마케팅]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분석시장규모는 꾸준한 성장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그러나 롯데의 산업내 성장률은 감소하는 추세이며 시장점유율도 하락하고 있다.전체매출의 52%이상을 주스에 의지하고 있는 점에 비추어 이러한 추세는 롯데음료에 있어서 심각한 위협요인이 되고 있다.상기된 탄산음료에서의 절대매출 감소분을 대체하여야 하며,성장일로에있는 시장자체의 매력도도 뛰어나 시급한 경쟁력 제고가 요구된다.광고및 신제품개발에 대

  • [마케팅관리] 영화산업에서의 마케팅 활동
  • 분석은 제작측면과 배급측면 및 평점부문 등의 변수를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실증적으로 이루어졌다. 흥행성과는 전국관객 및 서울관객으로 이원화하여 분석되었다. 제작측면에서는 장르, 등급, 영화의 국적, 스타 파워, 감독 파워, 속편이 고려되었고, 배급측면에서는 배급사 파워, 스크린수, 개봉시점이 고려되었다. 마지막으로 평점부문에서는 일반인들의 온라인 평점과 전문가들의 평점 등이 고려되었다.전국관객 기준으로 볼 때 영화의 흥행성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