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D디스플레이, 3D영화 콘텐츠 - 개념, 원리, 특징, 3D 산업시장 현황 및 규모 국가별 콘텐츠 현황 및 향후 전망(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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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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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3D디스플레이란?

2. 3D 디스플레이의 원리, 특징

3. 3D디스플레이 - 영상혁명시대 도래

4. 3D디스플레이
- 산업발전에 미치는 영향
5. 3D 산업의 범위

6. 3D 산업 육성 필요성, 중요성

7. 주요 국가별 3D 콘텐츠 현황
(1) 미국 - 시장규모, 콘텐츠현황
(2) 일본 - 시장규모, 콘텐츠현황
(3) 유럽 - 시장규모, 콘텐츠현황

8. 국내 시장의 문제점
(1) 전문인력 (2) 기술수준
(3) 인프라시스템 (4) 비즈니스환경

9.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 나아갈 방향
(1) 3D 콘텐츠 제작 활성화
(2) 선도컨텐츠육성
(3) 경쟁력 있는 고품질 국산 3D 게임콘텐츠 개발지원
(4)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대안 3D 콘텐츠 개발지원
(5) 네트워킹 및 홍보 강화
본문내용
[3D 영화 개념 ]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3%EC%B0%A8%EC%9B%90_%EC%98%81%ED%99%94 )

o 3차원 영화(3-D Film) 개념, 정의
- 거리지각의 착시를 강화시킨 영화.
- 입체 영화, 3D 영화, S3D 영화라는 용어도 통용된다.
- 실체경학적 촬영기법에서 비롯한 특별한 영화 카메라는 원근감 있는
두 개의 상(또는 CGI로 두 개의 상을 만들 수도 있음)으로부터 보이는
영상들을 기록하는 데에 쓰이며 특수한 영사 기기 및 안경을
사용함으로써 영화를 볼 때 거리의 착시를 제공.

[ 3D 기술 방삭 ] 일부발췌
2) 패시브 스테레오 방식
페시브 스테레오 방식은
수직방향 편광필터와
수평방향 편광필터가 있는
3D 안경으로 봐야 한다.
(중략)

[ 3D 콘텐츠, 디스플레이에 대한 인식 ]
o 영화흥행기록을 갈아치움
o 3D영화가 새로운 영화의 표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o 3D콘텐츠 시장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줌
o 3DTV의 보급 확산
(중략)

[ 향후 3D 시장 전망 및 방향 ] 일부분 발췌 요약
현재는 3D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안경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아직 연구 개발중인 무안경방식이 미래에는 많은 잠재수요를
가지고 있으면서 안경방식과 달리 안경을 써야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으므로 가까운 미래에는 편광 방식이 먼 미래에는
무안경방식이 시장성이 크고 보편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중략)
참고문헌
1) http://cafe.naver.com/ipmid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9
2) http://blog.tu4u.com/14
3) 파퓰러사이언스<2010-02-18>
4)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 (trendmonitor.co.kr)
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21602010431699002
6) http://blog.paran.com/hitech/37093196
7) http://www.cyworld.com/cerrya/4661754
8) http://cafe.naver.com/tokyoebis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6
9)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70457&imageNid=6176171
10) NAVER영화
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7&aid=0002056462
12) http://www.sportalkorea.com/news_01/view.php?gisa_uniq=20100201031325§ion_code=6020
13) Displaysearch, 하나대투증권(2010, 1)
14) 3D 영상•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및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9
15) 3D LED-TV 대해부, 하나대투증권, 2010
16) 차세대 실감형 3D 디스플레이 기술, 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 2008
17)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현 주소, LGERI, 2010
18) 활용도를 높이는 디스플레이 기기, SERI,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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