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패션 개념,사업현황,패스트패션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분석- FOREVER21(포에버21)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분석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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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 Fast Fashion
1. Fast Fashion이란?
1) 개념과 어원

2. Fast Fashion의 등장배경
1) 웰빙(Well-Being) 추구에 따른 소비 트렌드의 변화
2) 소비자들의 다양화와 개성화
3) 패션의 대중화
4)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글로벌화

3. Fast Fashion의 장점
1) 전 패션 분야에 걸친 다품종의 상품구성
2) 최신 유행의 신속한 반영
3) 저렴한 가격
4) 하이 퀄리티(High Quality) 디자인의 지향

4. Fast Fashion의 문제점 : 기업의 윤리성

5. Fast Fashion기업의 대안 : American Apparel을 모델로 제시

6. 패스트 패션의 전체적인 사업 현황
1) 패스트 패션의 추세

7. FAST FASHION 기업들의 역 발상 (전통패션사업과의 비교)
1) 기획생산에서 반응생산으로
2) 로컬 비즈니스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로
3) 트렌드 추종자에서 트렌드 리더로
4) 매체 중심 마케팅에서 공간 중심 마케팅으로

8. Fast Fashion의 마케팅 전략
1) 상품전략 (Product)
- 품질관리 및 고급화
- 재고관리

2) 가격전략 (Price)
- 저가격 & 합리적인 가격 = 고품격 퀄리티

3) 판촉전략 (Promotion)
- VMD (Visual Merchandising)을 통한 판촉 전략
- 빠른 신상품 출시
- 다양한 이벤트 제공

4) 유통전략 (Place)
- 지속적인 매장 수 확산
- 대형매장 운영
- 물류 시스템


II : Forever21의 성공요인은?
1. Forever21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2) 창업자 소개
3) 기업 연혁
4) 경영 철학

2. Forever21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시장을 움직이는 주체는 바로 소비자들이다. 각 기업은 이들이 원하는 바를 잘 파악하고 이에 민첩하게 대응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서 포스트모더니즘의 크게 유행했는데, 이는 구세대의 물질주의적 가치, 권위, 엘리트주의 등에 대한 저항의식의 표출이며 보다 다원화된 사회를 지향하는 움직임이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에 의해 21세기를 전후한 사회는 문화전체를 이끄는 주도적인 양식이 존재하지 않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게 되었는데 사람들의 소비문화에 있어서도 획일적이기보다는 다양화되었고 개성을 더욱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성향은 점차 다양화, 개성화 되고 있기 때문에 요구하는 바도 과거에 비해 훨씬 세부적이며 구체적인 것이 특징이다. 구매의 범위가 제한되어 있던 초기 산업사회와는 다르게, 대량생산에 의해 똑같이 만들어지는 상품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더 이상 충족시킬 수 없게 되었다. 이렇듯 달라진 소비구조에 맞춰, 20세기 후반부터 기업은 다양성이 높은 구매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욕구 변화는 패션기업들에게 상품의 다양화뿐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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