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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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PA패션 브랜드마케팅전략 사례 -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전략 향후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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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기업소개
- 설립자(CEO) : 디자이너 RALPH LAUREN 소개
- 주요연혁 HISTORY
- 기업현황 및 기업개요
- 로고 탄생 배경 및 의미
- 경영철학 , 기업이념
Ⅱ. 산업구조 / 시장환경 / 경쟁사 비교분석
- 폴로랄프로렌 주요 제품
- 경쟁브랜드 : 빈폴, 헤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데 등
Ⅲ. 전략분석 / 성공요인 분석
- 브랜드 마케팅전략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 마케팅전략 및 마케팅사례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Ⅳ.결론 : 향후전망 및 나아갈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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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 본문 일부분 발췌
폴로 랄프로렌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 캐주얼 브랜드이다.
폴로는 한국에서 폴로패션을 유행시키고 폴로 카라티 제품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고급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또한 폴로는 한국에 진출하여 IMF라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의류시장을
발전 시켜 경제 살리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최근 브랜드조사 연구기관에서
발표한 젊은층 (대학생, 중고등학생, 직장인 등)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뽑혔다.
이처럼 연령과 상관없이 외국 브랜드가 한국 패션시장, 의류시장에서
꾸준히 패션시장에서 인기를 유지하는 요인과 브랜드 특징, 마케팅전략,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 브랜드 소개, 현황 ] 일부 발췌
o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고급 패션의류 브랜드
o 설립일 / 설립자 - 1967년 (미국에서 POLO 브랜드 런칭) / 랄프로렌 (세계 패션업계에서 손꼽히는 디자이너)
o 사업분류 - 의류 제조 및 판매, 패션
o 취급품목 - 캐주얼의류, 악세사리, 화장품(향수), 침구류 등등
o 경영현황
- 매출액 : 약 50억 2,500만 달러
- 순이익 : 약 5억 5,000만 달러
- 종업원수 : 약 2만여명
- 매장수 : 전세계 약 6,000여개 복합매장 및 플래그쉽 운영
(중략)
- 참고문헌
-
다음사전 / 네이버사전
http://blog.naver.com/smoker3?Redirect=Log&logNo=30018519005
http://kr.ralphlauren.com/
http://cafe.naver.com/adholi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7
http://cafe.naver.com/weapon06.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8
http://ask.nate.com/qna/view.html?n=4950266
http://stcnzine.tistory.com/276
http://cafe.naver.com/club8mi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81
http://cafe.naver.com/shitl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74
http://www.afpbb.co.kr/article/fashion/mode-press/mode-press-hot/2022642/198610
http://www.polo.com
http://www.shanghai365.com
http://www.outletking.net
http://www.fashiontalk.com
http://www.apparelnews.co.kr
http://www.doosancorp.co.kr
http://www.vogue.co.kr
http://www.shoed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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