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J 푸드빌 비비고 레스토랑 -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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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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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프렌차이즈 마케팅, 프렌차이즈 경영전략
- 목차
-
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 기업소개 : 탄생배경, 한식 소개 -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
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
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
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
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
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
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3 :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 제품 차별화 전략, 품질전략
- 버즈 마케팅 입소문 전략 / 체험 마케팅 전략
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 향후 발전방안 전략 제시
- 시사점 및 맺음말
[ 출처,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 ] 일부 발췌
한식은 한나라 한 韓 먹을 식 食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식재료와 고유 조리방법으로 만들어진 음식으로 민족의 역사적⋅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생활 여건에
알맞게 창안되어 한국 문화 중 하나로 뽑을 수 있다.
한식의 문화는 웰빙⋅건강식, 다이어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다채로운 요리법으로 인해
한식 세계화로 위한 길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적으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면서
한식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 특히 한식을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했다. 이처럼 한식문화가 발전하면서 한식 브랜드 레스토랑도 많이 생겼다.
CJ FOODVILLE 에서 한식 세계화를 위한 목적으로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 를 런칭하였다. 비비고는
국내 최초로 고급 한식 레스토랑 컨셉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늘려갔다. 또한 미국, 중국, 싱가폴 등
본격적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비비고의 성공요인과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한식 세계화를
위해 비비고의 향후전략과 나아갈 방향에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http://www.ibibigo.co.kr/ (비비고 홈페이지)
http://www.cjfoodville.co.kr/ (CJ푸드빌 홈페이지)
☞ www.daum.net (다음사전)
☞ www.naver.com (네이버사전)
☞ www.wkiki.com (위키백과사전)
☞ www.franz.co.kr (프랜차이즈 프랜츠)
☞ www.sosclub.org (프랜차이즈 본부`창업도우미)
☞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 www.koreafranchise.co.kr (외식경제신문)
참고문헌
김동승, 외식창업마케팅, 1998
윤혁수․조문수, 외식사업경영론, 1998
백사인, 대전지역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질에 대한 연구, 우송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사학위논문, 1998
한국외식사업연구소, 외식사업실무론, 1995
중앙일보, “외국 패밀리 식당 잇단 국내상륙-‘맛 전쟁 불꽃’”, 1997. 8. 1.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
☞프라임경제
☞서울신문
자료평가
- 너무 잘봤어요~~~~~~~~~~~~~감사해요
- mk252***
(2017.06.05 23:4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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