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PA패션 브랜드마케팅전략 사례 - 지오다노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전략 향후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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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PA패션 브랜드마케팅전략 사례 - 지오다노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전략 향후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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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기업소개]
o 지오다노 브랜드 - 소개,
o 지오다노 브랜드 - 특징 , 컨셉
o 지오다노 브랜드 - 경영이념 및 방침

[ 본론 1 ] 핵심역량 및 경영전략 분석

[ 본론 2 ] SPA 시장환경, 경쟁사 분석
o 경쟁 브랜드 전략 및 컨셉 비교분석
- 유니클로, 이랜드 등
o 기타 브랜드
- POLO, BEAN POLE
- HAZZYS, 타미힐피거 등

[ 본론 3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 BCG MATRIX

[ 본론 4 ]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

[ 결론 ]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

[ 출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 일부분 발췌
o 지오다노 소개 및 브랜드개요
- 국내 SPA 브랜드 의류 시장 점유율 1위
- 한국 최초 SPA 브랜드 - 1994년 최초 런칭
-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수도권 주요 백화점에서 패션 브랜드 중 매출
1위를 기록 ( 2위 브랜드보다 40% 높은 실적 )
- 최근 SPA 패션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국내 브랜드인 지오다노가 경쟁
브랜드(유니클로등등)을 제치고 정상의 자리를 리드하고 있다.
- 스타마케팅 성공사례 - 정우성, 소지섭, 신민아, 장동건 등등
- 국내 SPA 시장산업 매년 발전 및 중저가 의류시장 증가 (by 한국은행)
★ 2009년(21.9%) - 2010년(25.4%) - 2011년(31.5%)
( 중략)

[ 지오다노 발전과정 ] 일부분 발췌
1994년 : 한국 최초 SPA 패션브랜드 런칭 및 1호점 오픈
1999년 : 국내 의류매장 바이어들이 뽑은 최고 브랜드 선정
: 인터내셜널 한국 지오다노 법인 설립
2001년 : 의류 업계 최고 판매금액달성
2008년 : BSX 런칭
(중략)

[ 결론 - 맺음말 ] 일부분 발췌
경영자의 사업 방향 설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가 있었다.
지오다노의 사업 초기에 이런 심플한 옷들은 기존 다른 메이커들과는
획기적인 사업 아이템이였다. 당시 사회의 분위기는 개성을 중요시 하던
분위기라서 다르고 색다른 분위기의 옷을 만드는 추세였기 때문이였다.
하지만 지오다노는 단순하지만 모두가 입을 수있는 옷을 가장 좋은 품질에
합리적 가격까지 맞춰서 만들었다. 또한 접근성도 편리하게 개선이 되어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중략)
참고문헌
www.giordan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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