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캐논 마케팅전략분석및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설명 및 연혁
1.1 기업설명
1.2 기업연혁


2. 일본의 경제위기와 위기요소(내부)
2.1 기업 외부환경
2.2 일본의 경제위기


3. 전략
핵심역량을 통해 살펴본 캐논의 전략
선택과 집중 - 핵심역량강화
R&D 강화 - 진입장벽구축
일본식 성과주의 – 종신고용제를 통한 핵심인력 이탈 방지


4. 결과

5.일본경제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의 비교

6. 현재전략
캐논이 행하고 있는 현재 4가지 전략
구조 조정과 사업의 다각화
친환경전략과 경영과 렌즈에 대한 투자

7. 전략분석
-구조조정
-사업의 다각화
-친환경정책

8. 향후 전략 제안
-고객대응전략
본문내용
캐논의 경영철학은 ‘공생(共生)’

캐논은 일본식 종신 고용과 미국식 실력주의를 융합한 독자적인 인사시스템을 구축하여 경쟁력 확보

장기간의 연구 개발을 위해서는 조직에 오래 몸담은 종업원의 체득된 지식이 필수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제록스 경영혁신 사례
  • 캐논사를, 중형 및 소형복사기 업체로는 일본기업들을, 종업원 제안제도로는 밀리켄 카페트회사를, 유통부문에 있어서는 L. L. Bean사와 Hershey 식품회사를, 종업원 참여로는 Proctor & Gamble사를, 연구개발로는 AT& T사와 Hewlett Packard 사를, 일일계획서는 Cummins Engine사를, 품질과정에서는 프롤리다 전력회사, 도요타 자동차회사를, 그리고 후지제록스사를 선정하고 있다. (3)노사 협동하의 경영참여제록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둘째 경영혁신 프로그램은 노사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CANON핵심역량을 통한 위기 극복선정이유현재 글로벌 금융위기 확산으로 모든 기업이 위기에 봉착하였고 캐논도 예외는 아님현재전략분석을 통하여 향후 캐논이 취해야할 전략을 제안과거 유사한 사례와 비교하여 캐논이 현재 취하고 있는 전략을 분석.선정기업 : Canon(캐논)주제 : 캐논의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발표주제와 기업선정이유 캐논이 처한 외부환경 분석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현재 글로벌 금융위기 환경과 비교현

  • [벤치마킹] 제록스사의 벤치마킹사례
  • 및 학계에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조는 벤치마킹의 선도적인 사례인 제록스사의 벤치마킹 사례를 분석대상으로 삼았다. 또한 제록스사는 당시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벤치마킹과 함께 다른 전략을 수립, 실행하여 경영혁신을 일궈냈다. 제록스에 대한 기업 분석과 당시 위기 상황, 수립된 전략, 실행과정과 결과(효과)등을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살펴본다.Ⅱ. 사례기업 소개제록스사는 1906년 핼로이드(Haloid Company)로 설립되었으

  • 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및유형,성공적인 전략적제휴,LG전자의 전략적제휴
  • 및 신제품의 출시, 새로운 시장 진출처럼 전략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피나는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서 도태되는 순간 제아무리 인터넷, 항공, 자동차, 전자, 제약 등 각 분야에서 시장선두를 유지했던 기업이라도 어느 순간 도산의 위기에 몰릴 수 있다. 심할 경우에는 새로운 경쟁자들에게 적대적 M&A등과 같은 형태로 한 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전략적 제휴’는 가히 매력적이다. 현재 세상은 너무

  • [전략경영](주)한국코닥의 경영전략
  • 및 만족을 누리려는 경향이 나타난 것이다.⑵ 한국코닥 각 사업부의 대응① 디지털 영상 사업부 한국코닥은 디지털화에 따른 환경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지 못했다. 하지만, 1993년 말 본사의 경영위기 극복 전략과 함께 디지털 영상 부문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이스트만 코닥은 디지털 영상 사업 부문을 전략사업으로 키우기 위해 컴퓨터 관련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와 소프트웨어 개발, 인터넷 디지털 이미지 온라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