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샴푸 제품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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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댕기머리 샴푸에 대한 소개
1. 댕기머리Brand Story
2. 댕기머리 제품 소개
3. 댕기머리 제품별 가격대


Ⅱ. 댕기머리 샴푸의 현황과 시장 환경
1. 3C분석
1)Company[자사분석]
① 두리화장품 - 기업소개
② CI / BI
③ 조직도
④ 제품
⑤ 유통망
⑥ 매출현황
⑦ 외부 주변 상황
⑧ 현재의 마케팅 활동
a.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
b. 방문판매원의 공개 모집 / 방문판매 지속 실시
c. 높은 한방성분의 강조와 한방성분의 공개를 통한 차별성 / 투명성 강조
d. TV광고와 광고모델(소지섭)

2)Competitor[경쟁자분석]
① “려” - 아모레퍼시픽
② “리엔” - LG생활건강
③ “에스따르” - 애경

3)Customer [고객분석]
① 한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② 댕기머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2. 환경 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
①인구통계적환경
② 사회 문화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분석
① 소비자 분석


Ⅲ. 발전 방향
1.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STP 전략
Segmentation(세분화)
1) 세장세분화 변수에 따른 세분화
2) 시장세분화 분석 결과 / 종합
Targeting(표적시장선정)
1) 세분화결과에 따른 목표시장 분류
2) 전략적 컨셉트 발굴
Positioning
1) 현재의 댕기머리 포지셔닝
2) 앞으로의 댕기머리 포지셔닝



3. 마케팅 4P믹스 전략
1)Product (제품)
①. 제품 종류
②. 제품 디자인의 혁신
③. 고품질의 유지
2)Price (가격)
- 기존 가격 정책의 유지
3)Place(유통)
- 지금까지의 유통전략
- 앞으로의 유통 전략
4) Promotion (촉진)
① 여성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댕기머리 로드샵”의 오픈
② 이벤트 마케팅의 시행
③ 스포츠 마케팅
④ 다양한 TV 광고
본문내용
지금까지 인터넷 쇼핑몰인 두리몰과 홈쇼핑 등 온라인 시장으로 입지를 굳혔다면, 앞으로는 슈퍼, 대형마트 등 기존에 진출해있던 오프라인 시장 유통량의 확대로 종전의 온라인시장 위주의 판매의존도를 낮추고, “가는 곳마다 쉽게 볼 수 있는” 친근한 브랜드

오프라인 pull판촉의 예시가 될만한
“두리몰”의 여름 판촉행사
이미지 구축에 나서야 할 것이다. 더불어 기존의 4050남성들의 브랜드 충성도 유지와 2030연령층들의 고객화를 이루려면 주로 마트 등에 쇼핑하러 가는 여성(특히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필요도 있다. 또한 오프라인 시장의 매대면적을 확보하려면 기존의 “려”와 “리엔” 등 경쟁제품사의 유통압력이 만만치 않을 것이다. 따라서 소매상과 연계한 판촉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하는 Pull전략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Pull 전략의시행은 댕기머리 샴푸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되며 고객이 저절로 댕기머리 샴푸를 찾게 되는 촉매의 역할을 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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