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0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NHN, naver 한게임,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인적자원관리, HRM 인적자원, 교육훈련 HRD, 기업경영 e-HRM, E-HRM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직무중심 e-hrm, ehrm, HRM E-HRM사례 E-HRM, 기업 인사관리, 인사고과 평가보상시스템,
HR 인적자원관리시스템, e-HRM, HRMS HRD HRM,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목차
[ 서론 ]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 본론 ]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
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
(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

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1) STP (2) 4P MIX (3) SWOT (4) 광고 CF 전략 및 분석

[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
(1) 성공요인 (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방향
본문내용
[ 기업현황 ]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NHN
- 대한민국 포털 싸이트 1위.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체.
- 1999. 6월 : 네이버컴(주)으로 설립 ( 2001. 9 : 현재의 상호 ? NHN Next Human Network 변경 )
- 주요 사업 : 네이버와 한게임을 중심으로 포털, 검색,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업종 :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검색포털사이트 운영, 게임사이트 운영)
- 본사 / 직원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8-1번지 NHN그린팩토리 / 3,700여명
- 기업현황 : 자본금 250억, 매출액 1조 5천억, 순이익 4백억, 자산 총액 9천 5백억원

[ 사업구조 ] 출처, 참고 - 네이버홈페이지 일부분 발췌
(1) 키워드광고
NHN은 국내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고,
이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유지하면서 매년 발전하고 있다.
NHN의 검색 매출은, 2011 전년 대비 25.7% 성장한 7,500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약 45%의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의 검색 키워드 광고 시장은 약 2조 원 규모로 발전하여, 네이버는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며 키워드 마케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선두의 위치에 있다.
(2) 온라인쇼핑
NHN은 2003년 10월 국내 최대의 쇼핑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지식 검색부터 가격비교, 안전구매까지
온라인쇼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하는 '지식쇼핑'을 선보였다.
현재 6,000여 개의 크고 작은 쇼핑몰이 입점하여 온라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오픈 이후 매 분기마다 NAVER 지식쇼핑은 2011년 전년 대비 52.5% 성장한 1,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 콘텐츠분석 ] 일부분 발췌
메일, 카페, 블로그, 지식IiN, 쇼핑, 부동산, 사전, 뉴스, 증권, 지도, 영화, 가계부, 계좌조회, 해피빈,
교통정보, 날씨, 만화, 스포츠, 여행, 뮤직, 부동산, 북마크, 붐, 블링크, 비디오, 키친, 자료실, 포토갤러리,
책, 지역, 뉴스캐스트, 오픈캐스트, 재테크, 전문정보, 일어번역, 인물검색, 인기검색어 등의 콘텐츠를 제공.

이중에서 다른 포털사이트와는 차별되는 네이버만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성격, 생산방식, 업데이트 주기, 질적 양적 수준, 접근의 용이성에 대해서 비교 분석.


[ 경쟁업체 다음 분석 ] 일부 발췌
o 한국인의 약 80%가 Daum의 회원이며,
o 온라인 사용자의 70% 이상이 매달 1회 이상 Daum에 로그인 한다.
o UCC 강자 다음 - 인터넷 사용자의 83%가 UCC를 경험했으며,
그 중 31%는 주로 Daum tv팟을 통해 UCC컨텐츠를 접하고 있다
(중략)
참고문헌
[ 출처 사이트 ]
http://www.storyq.net/
구글 검색
네이트 시맨틱 검색
네이버 카페 신 마케팅 공화국
http://www.someiz.com/
http://cafe.naver.com/jsgstudio.cafe
국회도서관
http://story.naver.com/naverbrand/main.nhn
http://blog.naver.com/newitman
구글 이미지 검색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925911
그 외 지식검색, 구글 pdf파일 검색

[ 참고문헌 ]
김주섭 외(2002) : 노사 참여적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연구 - 근로자 학습재원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박동수·안병길(2004) : 중소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기업성과, 경영연구 제19권 제2호, 한국산업경영학회
이진규 지음 : 전략적·윤리적 인사관리, 박영사
이학종(1996) : 인적자원관리 - 현대기업의 새 인사관리이론, 기법 및 사례연구
한국생산기술연구원(1998) : 벤처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보육(TBI) 사업 발전방안
한국노동연구원(2000) :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서울 : 명경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목 차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회사개요 4. 오리온 (동양제과)의 성장배경 5. 오리온 회사의 연혁 6. 오리온 회사의 계열회사 소개 7. 오리온 회사의 제품들 소개 본 론Ⅰ.상황분석 1. 시장분석(시장 상황변화) 2. 경쟁자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

  • 꼬꼬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 성공요인분석과 꼬꼬면 경쟁사와 비교분석
  • SWOT 분석StrengthWeakness유리한접근성브랜드이미지경쟁력 우위‘이경규 꼬꼬면’ 이라는 스타마케팅다양한 제품종류품질불안정가격융통성 부족구체적 고객 타겟 설정미흡특정지역매장 과다집중OpportunityThreat지배기업의가능성담백하고 영양가 가높은 차별화제품생산공장 시장 확대창업수요증가해외브랜드 연구분석유통환경 변화품질의 고급화나가사끼 짬뽕 수익성 저하Ⅴ. 꼬꼬면 STP 전략 분석 & 4P분석 1) STP 전략 분석So 제품을 구입

  •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 4P전략광고 ① TV광고② 라디오광고③ 매체광고 판매촉진① 시음회② 현상경품③ 퀴즈 이벤트④ 온라인 마케팅SWOT 전략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1) 현재 그들의 위치를 고객들의 마음속에 각인2) 점유되지 않은 위치를 포획3) 시장에서의 리더를 소비자의 마음에서 끌어내리는 전략Diffrentiation1) 제품차별화2) 유통차별화.5. 대 안 제 시 성공요인분석비타500의 성공요인대안대안제시6. 참 고 자 료 참고문헌인터

  •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목 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의 개요3. 발전 과정Ⅱ. 본 론 1. NHN SWOT분석2. STP 전략 분석3.마케팅 믹스(4P)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 서 론1. 주제 선정동기지식’언제부터인가 우리에게 많이 쓰이는 단어가 되어버렸다. 그것은 아마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검색iN지식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을 때부터인지 모른다.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네이버의 광고는 많이 보인다. 지식iN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자기가 원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