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비안베이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소개
- 에버랜드 리조트
- 캐리비안베이

2. 3C 분석
- 자사분석 (SWOT분석)
- 경쟁자분석
- 고객분석

3. STP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7P 분석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 Process
- physical Evidence
- People

5.시사점과 생각해 볼 문제
(1)수용인원 제한과 대기관리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년 발생하는 대기시간 불만에 과연 해결책이 있는가?
(2)경쟁사에 대응하기 위해 가족단위로 타겟을 넓혀야 할 것인가 아니면 여전히 M세대에 집중해야 할 것인가?
(3)터무니없는 가격과 맛으로 경쟁사 대비 최악의 음식만족도, 회사의 이윤 VS 고객만족 ?
(4) 실내∙외 락커룸과 구명조끼 대여소의 따로 노는 이동경로, 비효율적인 동선에 대한 해결책은?
(5) 가격 불만족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격을 낮추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 될 수 있는가?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로 1996년 물을 이용한 각종 놀이 시설과 건강시설을 갖추어 개장했다. 17세기 카리브해 연안을 컨셉으로 해서 공간 전체를 스페인풍의 석조건물, 야자수와 아열대 식물들, 난파선 등의 조형물로 꾸며놓아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캐리비안베이의 명물인 파도풀은 조파시스템이 만들어내는 인공파도로 거센 물결에서 높은 파도까지 해수욕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길이 500m의 유수풀과 서핑, 물을 이용한 극도의 모험과 스릴이 있는 바디 슬라이드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실내 워터파크와 실외 워터파크의 장점만을 취합한 ‘실내외 복합형’으로 날씨 변화에 상관없이 4계절 이용 가능한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6월부터 9월까지는 실외 테마파크를 개장해 물놀이객들을 흡수하고 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워터파크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워터파크 top4위를 차지하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미국 유원시설협회에서 “꼭 가보아야 하는 워터파크”로 선정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월드 마케팅사례 PPT]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월드 향후마케팅전략 제언
  • 마케팅의 필요성이 요구된다. 교통수단 별로는 자가용의 이용이 38%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지만 전철 37.70%, 버스21% 등 대중교통 또한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이는 대중교통 수단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을 이용하여 롯데월드의 접근성, 교통의 편리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21. 롯데월드 기업소개131. 롯데월드 기업소개1718191. 롯데월드 기업소개201. 롯데월드 기업소개222324252627281. 롯데월드 기업소

  • EVERLAND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에버랜드 주요 경영전략연구 및 나의의견
  •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4. 에버랜드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결론 및 나의의견1. 에버랜드 기업소개(1) 에버랜드 기업개요1976년 개장한 이래 70년대의 ’사파리 월드’, 80년대의 ‘눈썰매장’, 90년대의 ‘캐리비안 베이’와

  • 롯데월드 기업환경과 서비스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롯데월드 향후방향제언 PPT
  • 마케팅활동연중행사인 축제를 통한 자극적 마케팅을 구사 전환적 마케팅 실시 –무료행사사회 활동과 환경 친화활동을 통한 사회지향적 마케팅 구사 하나! 어린 환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서울대 세브란스 어린이 병동 위문공연”시민의 휴식공간 관광명소 “석촌호수”환경보전에 크게 기여 “중수도 시설”둘! 이웃과 함께 따스한 온정을 “롯데월드 나누리회”10. 롯데월드 향후방향제언입지의 우월성 + 복합생활공간 + 실내 테마파크편

  •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에버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에버랜드 향후과제와 느낀점
  • “에버랜드”경영전략마케팅 SWOT,STP,4P1. 에버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테마파크의 특성3. 에버랜드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4. 에버랜드 경영전략(1) 고객만족경영(2) 지식경영전략5. 에버랜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느낀점1. 에버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생활에너지를 창출하는 서비스 선도 기업이라

  • [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 전략을 분석하였다.키워드 : 파워콤, QRIX, 모바일 콘텐츠 ◈ 목 차 ◈■ 인터넷 망 서비스 시장의 특징 1.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정의 및 종류 2. 한국시장의 현황 3. 우리나라 인터넷망 시장의 특징 ■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기업사례 1. 신비로-샤크2. 드림라인 3. 보라넷 4. 두루넷 ■ 신규 진입자 ‘파워콤’ 분석 1. 파워콤 SWOT분석 2. 파워콤 STP분석 3. 파워콤 4P분석 4. 파워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광고) ■ 케이블 인터넷 기업의 전략방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