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경영성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베스킨라빈스의 회사소개
1.1. 회사개요
1.2. 활동내용

2.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사례분석
2.1.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경쟁환경분석
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발전단계
나. 프리미엄시장 경쟁 상황
1)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외국 수입사들이 1, 2위 독점
2) 독일계 아이스크림 업체 `소노라`, 국내 영업 시작
3) 롯데제과 등 국내업체들 추격전
다. 동종 경쟁상품과 그 포지셔닝 전략
-하겐다즈
품질
가격
유통경로
판매 전략
직영점 판매
-나뚜르
품질
가격
유통경로
판매 전략

2.2. 내부환경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1) 도입기
2) 성장초기
가) 소비자 분석
나) 캠페인 결과- 광고 회상 장면 문구
다) 매출액

2.3. SWOT 분석
1)내부환경요소
① Strength (강점)
② Weakness (약점)
2) 외부환경요소
① Opportunity (기회)
② Threat (위협)

3. STP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마케팅 믹스 4P전략

4.1 Product
제품의 ‘다양성’ 추구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대한 제품전략
아이스크림 디저트에 대한 상품 전략
4.2. promotion 전략
광고를 통한 프로모션 전략
‘스토리 텔링’ 프로모션 전략
‘이달의 맛’ 프로그램
4.3. place 전략
4.4. price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BR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소비자들이 베스킨라빈스를 찾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은 우수한 맛과 함께 여러가지 중에 골라먹을 수 있는 ‘다양함’이 제품력이라고 여기고 있었다. 더욱이 ‘공산품’이라는 느낌이 드는 프리팩 타입(이미 완제품 상태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에 비해 스쿠핑 타입(매장에서 직접 퍼서 담아주는 형태)을 보다 고급 아이스크림의 형태라고 인식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을 감안, 이러한 차별점을 통해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표주자로서 베스킨라빈스의 입지를 강조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논문의 출처가 없어서 아쉽네요.
  • somin4***
    (2014.12.19 10:45:0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

  • 하겐다즈 마케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1. 기업의 유래, 성장과정         2. 조직/인력구성         3.Haagen - dazs 경영철학4.제품/매출/시장 점유율다.마케팅 분석       1. STP        2. SWOT         3. 4Ps 분석 4. 마케팅 사례 분석       라. 마케팅 사례 분석         -유럽시장 진출의 성공-영국에서의 마케팅                     Ⅲ. 결 론  - 전망 및 추천전략   효율적인 촉진전략과 바람직한 IMC관리 방향 제시-서론♧ 선정이유

  • [경영사례] RED MANGO(레드망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STP분석, SWOT분석 4P믹스를 분석한다. 또한 기업에서 상품 홍보에 중요한 마케팅 없이 성공한 요인을 알아보도록 한다.2. 레드망고 소개2. 1. 레드망고 브랜드 의미레드망고라는 단어를 처음 듣게 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단어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레드망고라는 단어에는 많은 뜻이 담겨 있다. 레드망고라는 이름은 노란색으로 완전히 익기 전 단계의 붉은색을 띠는 망고에 정열과 성장, 겸손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항상 진보하는 과정에서 겸손한 자

  • [서비스운영관리] CESCO(세스코)의 CESCO의 서비스운영 사례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발표자료: CESCO의 서비스에 대하여- 목 차 - Ⅰ. 세스코 1.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2. 경영이념3. 사업분야 Ⅱ. 세스코 성공요인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Ⅲ.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Ⅰ. 세스코1.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1) 기업의 등장배경전국 50개 직영지사 운영, 전문 교육을 받은 1,500여명의 세스코맨, 1000여대의 서비스카 보유, 20만여 고객사를 가지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