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와 에쿠스의 수입차 대응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위협받는 Pride
2.고립되는 Position
3.Be yourself
4.Pre-very클럽
본문내용
왜 에쿠스를 살 수 있는 소비자는
더 낮은 성능의 수입차를 구입하는가?


변화하는 Practice(Practice : 문화, 코드, 사회)
차종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석
중형/엔트리급 시장 소비자

가격이 차량 선택 시 가장 큰 고려 요소
연비, A/S 용이성 등이 중시됨
경제적 요소가 중요
ex) 소나타 Save Oil 서비스

초대형/수입 럭셔리급 시장 소비자

차량 자체가 특권층을 상징하기도 함
경제적 여유와 사회적 조건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구매가 가능 함

대형/프리미엄급 시장 소비자

경제적 여유에 따라 소비자의 기호가 중시 됨
차를 부의 상징을 넘어서 ‘자아표출’의 수단으로
보는 경향이 있음
경제력을 지니고 사치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경제력을
지는 40~50대 남성이 주요 고객층이 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와 에쿠스의 수입차 대응 전략 좋은 자료입니다.
  • blueim***
    (2014.03.16 09:38:12)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목 차 >Ⅰ. 서론: 2008년의 창세기 - 현대자동차의 부흥Ⅱ. 제네시스,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한 분석 1. 요소조건 (Factors Conditions)2. 수요조건 (Demand Conditions)3. 관련 및 지원 산업 (Related and Supporting Industires)4. 기업 전략, 구조 및 경쟁 (Firm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Ⅲ. 울산 현대자동차 클러스터1. 울산 자동차 클러스터의 소개2. Hub-Spoke형의 울산 자

  •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소개(1) 회사개요회사명 : 현대자동차(주)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회 장 : 정몽구임직원수 : 해외 19,781명 / 국내 54,973명 사업장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번지(2) 경영이념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고 주주, 고객, 직원 및 자동차 산업 이해관계자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한다. ‘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 [국제마케팅] 제너시스 북미대륙 시장 진출 전략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마케팅전략Ⅰ. 서론1. 서론2. 연구방법Ⅱ. 본론1. 현대자동차 기업 소개1-1. 현대자동차 기업의 역사와 연혁 1-2.현 현대자동차 C대 정몽구회장 1-3. 현대자동차 기업의 경영방침과 경영이념 1-4. 현대자동차 기업의 로고 및 CI내용 2. 미국시장동향 2-1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2-2. 시장동향 3. 경쟁업체가. 경쟁업체나. 제네시스 경쟁 차종4. 제품의 특성1) 제네시스가 고급차량임을 나타내는 사양2) 제네

  • [경영학] 현대자동차 SWOT분석 및 미래전략
  • 에쿠스국내 생산 차량 중 가장 비싼 차매출 및 당기순이익수직계열화의 의미지속적인 매출액과 당기 순이익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내수시장에서의 판매는 감소하고, 반면 수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가고 있다.내수포화 상태에서 현대자동차는 계속적인 수출전략을 꾀하고 있다.이를 위해 반드시 가격경쟁의 우위에 서야 한다.수직계열화 구조전장 부품 및 네비게이션 : 현대 모비스, 현대 오토넷변속기(자동포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마케팅 관리 중간보고서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현대차를 선정한 이유 현대차의 시작 및 프로젝트 선정 이유기업의 소개현대차의 위상현대차의 과거와 현재창업 ~ 1970년대 후반그 이후 ~ 2008년 현대차의 시장분석 및 전략현대차의 국내시장 상황현대차의 국외시장 상황SWOT 분석에 따른 전략STP 분석과 3C 전략Segmentation & Targeting3C 분석Positioning에 따른 최종 결론맺음말 Ⅰ.현대차의 선정이유1. 현대차의 시작 및 프로젝트 선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