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VOLKSWAGEN 성공사례 -마케팅,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 서론
- 기업 소개, 발전과정, 연혁, 비전 / 미션, 주요모델 컨셉 및 특징 분석
- 국내 수입자동차 판매 현황 / 점유율 분석

CHAPTER 2 – 본론 ( 마케팅 전략 분석)
(1) 4P Marketing 분석
-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망) Promotion (홍보)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BCG MATRIX 분석
(5) 폭스바겐의 복고(레트로)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6) 폭스바겐의 소셜네트워킹 마케팅, 스마트폰 App 마케팅

CHAPTER 3 – 산업구조 경쟁업체 비교 분석
- 경쟁업체 비교 분석 - 디자인, 성능, 승차감, A/S, 가격 분석
( 뉴비틀, 미니쿠퍼S, 푸조206, PT크루져 )
- 경쟁업체 주력 모델 성승 / 제원 비교 분석 ( 벤츠, 포드, 넥서스, BMW )

CHAPTER 4 – 경영전략 분석
- Audi 경영분석 : 4G 경영, 경영이념, 지식경영,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 경영실적 / 수상현황

CHAPTER 5 – 결론 / 나아갈 방향
- 생존전략 , 향후 발전 전략
-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본문내용
VOLKSWAGEN 그룹 소개

폭스바겐(독일어: Volkswagen 폴크스바겐[*], VW)
- 독일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자동차 제조 회사
- 폭스바겐 AG의 지주회사이다. 폭스바겐은 1937년 설립.
- 자동차 이름에 바람의 이름을 붙이는 것을 선호하는 브랜드.
( 골프, 제타, 파사트 등이 모두 바람의 이름 )
- 2006년 '폴로 블루모션(Polo Bluemotion)'을 시작으로 친환경 브랜드 '블루모션'을 론칭.
2010년식 폴로 블루모션은 30.3km/l(유럽기준)로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높은 차로 선정.

VOLKSWAGEN KOREA 소개

o 유럽 최대 자동차그룹 폭스바겐(Volkswagen)은 2005년 1월 1일, 공식 수입 및
판매사인 폭스바겐코리아를 설립.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o 현재 폭스바겐코리아는 플래그쉽 모델인 최고급 럭셔리 세단 페이톤을 비롯하여
럭셔리 SUV 투아렉, 4도어 쿠페 CC, 베스트셀링 고급 중형 세단 파사트,
컴팩트 SUV 티구안 그리고 제타, 골프, 이오스, 뉴 비틀, 뉴 비틀 카브리올레 등의
다양한 모델을 수입, 판매.
o 폭스바겐코리아는 기본적인 수입판매 이외에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 영업망 관리, 영업교육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 그리고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
o 폭스바겐코리아는 국내 7곳의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 2011년 현재 서울, 분당등
전국 17 개 전시장과 16개의 서비스센터를 보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준이
  • ox***
    (2013.05.11 16:04: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페이지 수는 많은데 자료 정리가 잘 안되어있네요..
  • yms***
    (2012.12.04 06:28:0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르노삼성자동차의 ‘SM5’ 성공사례분석
  • 목차서언 (p.4~p.7)제품의 선정동기 및 이유 (p. 4~)르노삼성자동차 경영방침 및 주요현황 (p. 6~) 본언 (p.8~p.24)`SM5’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 목표 (p.8~)Sales performance (p.8~)제품컨셉 및 이미지 (p.12~) SM5 포지셔닝 (p.16~)SM5 의 광고 및 홍보전략 (p.24~)제3장 결언 (p.29)표목차표1 품목별 판매량 1순의 제품표2 매일경제선정 인기상품목록표3 연도별 SM5 판매량표4 르노삼상자동차 주요현황그림목차그림1 1

  •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 경영전략과 마케팅< 목차 >1. 폭스바겐 기업소개2. 폭스바겐 기업현황분석(1) 폭스바겐 그룹의 성과(2) 시장점유율3. 폭스바겐의 경영전략(1) 생산용량 확대전략(2) 레트로 마케팅전략(3) 플랫폼전략(4) 친환경 경영전략4. 결론1. 폭스바겐 기업소개회사명 : 폭스바겐 창립일, 창립자 : 1937년, 나치무역연합본사 : 독일 볼프스부르크사업 분야 : 자동차 제조업시가 총액 : 119조 1967억 ( 2014. 12월 기준 )직원 수 : 57만명대표 브랜드 : 폭스바겐(volkswagen

  • [폭스바겐 마케팅사례연구 레포트] 폭스바겐 기업분석,SWOT분석및 폭스바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폭스바겐마케팅사례INDEX1. 폭스바겐 기업소개와 경영철학2. 폭스바겐의 성공요인3. 폭스바겐 SWOT분석(1) Strengths (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4. 폭스바겐 브랜드이미지 재구축전략5. 폭스바겐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캠페인 마케팅전략(2) 타겟마케팅 (2,30대 타겟)(3) 레트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한국진출 마케팅전략1. 폭스바겐 기업소개와 경영철학유럽 최대의 자동차회사인 폭스바겐그룹은 전 세계 60여개의 공장에서 15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주제설정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기업분석SWOT 분석 액션리서치 모델디젤 배출가스 조작 위기분석 ∣ 재무 위기분석 ∣ 브랜드 이미지 악화 미래 전략 수립미래전략 ∣ 재무 미래전략 ∣ 브랜드 이미지 미래전략수립 ∣ 조직문화 301주제설정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기업의 비윤리적인 경영으로 인한 위기의 대응 전략과 그에 대한 의의와 효과는 무엇인가Hoax

  • [경영] 아우디의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분석 』 1 】 4P - MIX / ,S,W,O,T, / ,S,T,P,2 】 마케팅 사례 / 광고전략『 본론 Ⅱ -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 1 】 한국시장 수입차 현황 및 환경분석2 】 환경분석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본론 Ⅲ - 경쟁업체 수입자동차 브랜드 분석 』 1 】 경쟁업체 - 특징, 강점 / 단점, 전략분석- 밴츠, 비앰더블유, 랙서스- 폴크스바겐 Volkswagenwerk AG - 푸조 Peugeot SA『 본론 Ⅳ -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 』 1 】 현지화전략2 】 품질경영, 지속가능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