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RTD 시장의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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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 커피 전반적인 시장현황
2. RTD 시장의 현황
3. 제휴 동기
결론
1. 진출 후 관리방법의 차이
2. 진출 후 결과
3. 조원생각
본문내용
성장과 점유율
-인스턴트 커피 – 약 40% 정도(1조 2800억원)
-커피전문점 - 약 35%정도(1조 1200억원)
-RTD 음료 - 약 20%정도(6400억원)

RTD 변화 과정
1980년대부터 RTD시장조성
1997년 RTD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커피출현으로 인한 변화
다른 유사한 기업들에 RTD시장 진출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스타벅스의 진출
커피전문점업체들의 진출




전략적 제휴 동기
커피 전문점
소비자들의 접점을 늘리기 위함
고정적 수입
새로운 시장 개척시 위험성의 감소
커피전문점 브랜드 파워의 상승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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