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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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리본
2.태국
3.대만
4.인도네시아
5.말레이시아
6.베트남
본문내용
국가 특징
태국  건강과 친환경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green concept’의 화장품이 증가하는 추세(허브화장품은 전체 판매액이 25억 바트(약 900억원. 2011년 10월 28일 기준)로 매년 30%정도 시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
 합성 원료보다 유기농 재료와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 페이셜 클렌져, 핸드크림, 메이크업용 화장품은 필수 아이템.
베트남  가격이 가장 큰 구매결정 요인
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브랜드 및 품질에 대한 선호도 상승
 최대 관심사는 자외선 차단 제품, 피부노화방지, 남성의 화장품 구매
 저소득층과 고소득층의 화장품 구매차이가 큼. 고소득층은 명품, 저소득층은 우리나라에서 저가로 취급받는 “미샤”제품을 상당히 선호 함.
 베트남 여성들은 사회진출 시기가 빨라서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시가도 빠름.
대만  주력 소비자 연령층은 26~30세. 36.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여성 기준)
 가장 선호하는 품목은 보습과 미백 기능성 화장품.
 피부색소침착과 여드름/점에 대해 비교적 신경쓰는 편이다. 일인당 월 평균 소비금액은 대체로 1000대만달러(3만원 상당)이다.
 피부관리는 자기가 직접하는 비중이 93%, 기타 7%는 전문 피부관리실을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 된다.
 립스틱의 비중이 여타 품목에 비해 현저히 높게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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