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난타`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난타’ 선정 배경
1. 난타(자사) 분석
난타란?
난타의 제작노트
연혁
PMC프로덕션
난타의 해외진출 배경
2. 경쟁사 분석
난타의 국외 경쟁사, STOMP
PRODUCTPLACE & PROMOTION
난타의 국내 경쟁사, JUMP
PRODUCT
PLACE&PROMOTION
3. STP
S, 시장세분화
1. 국내시장세분화
2. 해외시장 세분화
미국 환경분석
영국의 환경분석
T, 타겟팅
국내시장의 타겟팅
해외시장의 타겟팅
P, 포지셔닝
4. SWOT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5. 4p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촉진, Promotion
6. 성공
현재 난타의 위험요인,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
난타의 다른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태국의 공연시장
난타의 태국진출
7. 자료 출처

본문내용
난타란?
좌충우돌 주방장들의 하루 일과 시작!
주어진 시간은 제한시간 저녁 6시!
마침내 6시!
화려한 피로연 파티!
난타는 한국의 전통 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코믹하게 드라마화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 공연이다. 칼과 도마 등의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되어 국적을 불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파워풀한 공연이다.
1997년 10월 초연부터 폭발적 반응으로 현재까지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하였고, 해외 첫 데뷔 무대인 1999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았다. 이후 계속되는 해외공연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4년 2월 아시아 공연물 최초로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성공적으로 진출을 이루어 한국 공연 계의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전 세계600만의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으며 서울의 전용관에서 연중 상설공연 주인 난타는 한국에서는 지속적인 장기공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간 외국관람객 약 38만 명이 관람하는 난타는 2009 최우수도시프로그램상을 수상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 상품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참고문헌
관광객의 공연체험 특성 – 문화콘텐츠 ‘난타’를 중심으로/ 장혜원,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11VOL11
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박상곤(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한숙영(세종사이버대학교교수)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가치혁신 전략 이론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연구 : (주) PMC의 '난타'와 (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를 중심으로 / 조우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 2006
한•중 공연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분석 :'난타'와 '여자12악방'을 중심으로/ 원원, 한국외국어대 석사논문, 2009
정부발간
공연예술시장연구/ 한국문화정책개발원,1999. 최준호(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
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상곤(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인터넷
위키피디아
한국콘텐츠 진흥원 http://www.kocca.kr/index.html
코트라 www.kotra.or.kr/
점프 홈페이지: http://www.yegam.com/jump/kor/
예감 홈페이지: www.yegam.com/
한국관광공사
STOMP 공식 홈페이지
에딘버러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ww.eif.co.uk/)
에딘버러 페스티발 소개글, 출처 : 영국관광청(www.visitbritian.com)
http://www.cix.co.uk/~shutters/reviews/99070.htm
http://www.broadway.com/shows/cookin-off-broadway/story/ )
(http://ppc.broadway.com/shows/jump/buzz/156718/martial-arts-comedy-jump-to-close-before-officially-opening/)
(기사)http://broadwayworld.com/
(기사)http://www.playbill.com
난타 홈페이지: http://nanta.i-pmc.co.kr/
PMC 프로덕션 홈페이지: http://www.i-pmc.co.kr/

기타
2007 에딘버러페스티벌 진출지원사업 열린강좌 1 녹취본 / <난타> 기획에서 세계진출까지, 진행 : 우연,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교류팀장 강사 : 송승환, (주)PMC 프로덕션 대표이사
무릎팍도사-2008년 송슨환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난타를 주제로 개인발표를 위해 연구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rill***
    (2013.04.29 21:28:3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문화 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조원 : 목 차Ⅰ. 서론문화 마케팅의 접근과 과제 도출Ⅱ. 본론1. 문화 마케팅의 소개와 사례a. 문화 마케팅의 정의b. 문화 마케팅의 의의c. 문화 마케팅의 다양한 기대 효과d. 국내 문화 마케팅시장의 문제점e. 사례를 통한 문화 마케팅의 이해2. 한류 열풍의 허와 실a. 한류 열풍의 정의b. 한류 열풍의 배경c. 한류 열풍의 영향d. 사례를 통한 한류 열풍e. 한류 열풍의 한계점Ⅲ. 결론문화

  • 마케팅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서론 - 1.현대사회에서 문화2.문화산업3.문화상품마케팅 1)문화상품마케팅의 현황2) 문화상품 마케팅의 시장 특징3)문화상품마케팅의 이해4.문화마케팅과 문화상품마케팅의 차이*컬덕=문화상품에 대하여본론 – 1.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1)막걸리2)온돌3)난타2.문화상품 마케팅의 실폐사례1)레옹22)한복3.문화상품 마케팅의 4P결론 – 1.문화상품의 발전방향/전망1.현대사회에서 문화

  • [마케팅] KT&G 문화마케팅
  • 의 생산은 그들에게 문화생활의 선택에 행복한 고민을 안겨주기에 충분하다. 올드보이, 난타, 리니지, 마시마로 이러한 대표적인 성공사례는 21세기 우리 문화산업의 위상을 높여주었고, 문화 산업의 위상이 높아지는 과정에서 대한민국의 문화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문화마케팅은 문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된다. 대표적인 문화마케팅의

  • [매복마케팅] 매복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의 정의2. 매복마케팅의 유형3. 매복마케팅을 하는 이유4. 매복마케팅의 효과와 특성5. 매복마케팅의 구체적 사례들6. 매복 마케팅의 한계점결 론1. 매복마케팅의 향후 전망2. 참고문헌서 론1. 문화마케팅의 정의21세기를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문화소비자는 행복하다. 다양한 문화콘텐츠의 생산은 그들에게 문화생활의 선택에 행복한 고민을 안겨주기에 충분했다. 쉬리, 난타, 오페라의 유령, 리니지, 마시마로 대표적인 성공사례만을 나

  • 한류와 문화마케팅에 대한 고찰
  • 목차한류와 문화마케팅에 대한 고찰Ⅰ. 서론 2Ⅱ . 본론1. 문화마케팅의 의의 22. 한류열풍의 경제적 효과 43. 기업들의 한류 활용과 성공사례 9Ⅲ. 결론 12Ⅰ. 서론 최근 들어 국내 기업들의 문화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는 비단 몇몇 대기업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단편적인 현상은 아니며, 최악의 경제여건임에도 문화마케팅에 대한 투자는 그 비중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특히 국내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