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선정동기

Ⅱ. 본론

1)기업소개

2)아모레퍼시픽의 제품군 소개

3)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배경

4)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현황

5)중국진출 성공사례
-중국 화장품 시장 분석 및 진출배경
-아모레퍼시픽의 출시 제품과 마케팅 전략 -SWOT STP 4P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성과 및 현재 상황

Ⅲ. 결론

-앞으로의 전략 방안 및 결론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경제가 발전되고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 증대로 인하여 화장품 산업은 새롭게 각광받고 갈수록 성장하는 추세에 있다. 21세기 글로벌 경쟁이 시작되면서 기업들 간의 경쟁은 기존의 단순 경쟁에서 벗어나 다국적인 복합경쟁의 시대로 진입하게 되었으며 화장품 업계도 이러한 시대적 추세에 따라 글로벌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또한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은 다국적 브랜드의 대거 진출과 저가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 중소화장품 회사의 신규진출로 인하여 양적으로 포화상태에 놓여있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 회사 간의 경쟁심화, 제한된 내수시장의 한계 등을 고려해 볼 때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화장품 산업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를 거점으로 중국, 미국, 일본 등 다각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과 그 성과는 국내 화장품 업체들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중국시장은 세계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세계화장품시장의 성장률은 약2.2%인데 비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률은 년7~8%를 보이고 있는 것은 중국시장의 무한한 성장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아모레퍼시픽이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출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을 알아보고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tosoha1?Redirect=Log&logNo=50030587693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1108000883
파이낸셜뉴스 기사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507264 <이니스프리중국진출확정기사
http://sise.stock.nate.com/sise/03_2_4.html?code=09043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nd122&logNo=90087240049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dyi8589&logNo=7009901462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wbossam&logNo=60112573207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wkang0119&logNo=501234138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oso...........
  • 24731***
    (2018.10.03 20:58:42)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해외직접투자 FDI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외직접투자 개념분석및 향후시사점
  • 해외직접투자 사례분석 ( 아모레퍼시픽 )3-1. 아모레 퍼시픽 소개3-2. 해외진출배경3-2-1. 해외진출 동기3-2-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사업전략3-3. 실패 사례 및 원인 (순 SOON , 리리코스)3-3-1. 실패 사례3-2-2 실패의 원인3-4. 성공 사례 및 원인 (로리타 템피카)3-4-1.성공 사례3-4-2.성공의 원인Ⅳ. 결 론 및 시사점참고 문헌Ⅰ . 서 론오늘날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급격한 경영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경영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각국

  • [국제경영] 태평양 화장품의 해외시장진출 사례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과 프랑스, 미국을 중심으로 진출 사례, 현황 및 현재 지속적 공략중인 나라의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중국시장의 특성 (1)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및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향후전망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개요(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의 기업문화2. 중국화장품 시장분석3.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4.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연구(1)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경영전략요약(2) 표준화전략(3) 고급화전략(4) 유통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아모레퍼시픽 STP전략 분석(1) Segmen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 또한 경쟁상황이 점점 더 심화되고, 고객의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의 문제, 이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2. 기업 소개1) 회사개요대 표 자서 경 배설 립 일1945.09.05명 의 개 서증권예탁원계 열 명태평양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