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경영론] 오션월드 발전전략 -캐리비안베이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분석
1. 워터파크 정의
2. 워터파크 산업환경 분석
3. 국내 워터파크 현황
4. 오션월드 선정동기

2. 기업분석 & SWOT분석
1. 오션월드
2. 캐리비안베이

3. STP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3. 포지셔닝

4. 마케팅믹스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마케팅전략 도출
1. 공동마케팅 5. 셔틀버스 확충
2. 웜풀 운영(Warm-Pool) 6. 오션월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3. 타지역 방문객 할인 서비스 7. PPL 마케팅
4. 캐릭터 연계 마케팅 8. 다이나믹 마케팅

6. 결론


본문내용
6. 결론

Ⅰ. 환경분석

1. 워터파크 정의

물이란 인간에게 가장 친숙한 자연요소이며, 인간과 원초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인간이 물에서 느끼는 쾌감과 매력은 엄청나며 인류의 휴식은 물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2차 대전 이후 물을 중심으로 한 수치료와 함께 개인용 수영장을 비롯한 많은 물놀이 시설들이 하나의 레저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워터파크의 종주국이라고 불리는 북미의 미국과 캐나다 같은 경우는 워터파크가 테마파크, 호텔리조트와 같은 급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아직은 다소 미흡한 상황일 수 있겠지만 워터파크가 관광산업의 독립적인 산업 군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인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물로 구성된 워터파크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모든 연령층의 건강․휴식시설로 대단한 주목을 받고 있는 레저공간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에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워터파크란 단순한 의미에서 접근하면 물을 다양하게 이용한 각종 놀이 및 휴양 등의 기능을 하는 시설로 정의할 수 있다. 물을 매개체로 하여 물과 접하며 놀이를 위한 기능을 가진 풀을 최소한의 시설로 물과 함께 놀고, 물을 이용해 휴식하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여기에 스릴이라는 요소가 추가된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물놀이 기능과 수영을 즐기는 레저공간이 바로 워터파크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wisegirl0***
    (2013.05.05 21:58:19)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 카지노 산업 분석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발전할 것으로 분석된다2) 외국 자본 개방마카오 카지노 산업은 40년 넘게 지역 토호인 스탠리 호 가문에 의해 독점 운영됐다. 하지만, 2003년 마카오 정부는 이러한 독점체제를 버리고 자유경쟁체제를 도입해 외국 자본의 카지노 투자를 허용했다.외국 자본에 마카오 카지노 시장이 개방되자 샌즈그룹, 윈 리조트, MGM 등의 미국 라스베이거스, 영국, 홍콩 등의 카지노 재벌들이 대규모 투자를 시작함. 거대 외국자본이 유입되면서 마카오 카지노 산업은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분석S1. 고품질, 최초시도국내최초의On-Road자동차경기장 에버랜드 speed way2. 세계최초의 실내외 복합형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3. 고객만족주의+고객감동주의+고객흥분 주의: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4. win-win전략(내부고객만족주의-종업원 만족주의): 종업원 시상제도를 통한 업무의 효율성 및 적극성 유발5. 뛰어난 조직력과 탄탄한 자금력6. 넓은 부지이용으로 인한 타 회사 간 경쟁우위 야기 시킴.W1. 비싼 이용요금2. 교통, 입지면 에서 타 회사에

  •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 발전방안 및 마케팅
  • 목 차 -서론-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본론-2. 개념 및 특성3. 국내 ․ 외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우리나라 테마파크의 현황에버랜드 & 롯데월드& 서울랜드 분석에버랜드 & 롯데월드 집중분석국외 테마파크의 현황테마파크의 업계현황4. 테마파크의 문제점 사례 및 해결방안5. 테마파크의 발전방안 및 마케팅6. 각 테마파크의 경영전략-결론--참고문헌-- 서론 -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9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는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전국

  • [관광개발론]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vs 시가이아 오션 돔
  • 캐리비안 베이를 만든 것이 시초다. 이후 97년 한화 워터피아, 98년 상록 아쿠아피아 등 3곳 정도만 운영됐으나 2000년대 주5일제 도입에 따른 레저 문화의 확산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지난 2005년 이후에만 대명 오션월드를 비롯해 15개 이상이 건설됐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32곳 정도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대명그룹이 여름철 비수기 영업을 위해 도입한 오션월드가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리조트 업계에 워터파크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이에 따라

  • [클럽리조트] 국내 워터 파크 사례
  • 캐리비안 베이 주요 지역에 산재해 있는 유료 편의 시설3) SWOT 분석S국내 최초/최대 워터파크에버랜드와의 시너지효과수도권에 위치하여 뛰어난 접근성글로벌 기업 삼성의 브랜드 가치세계 최고 수준의 편의 시설W높은 가격 설정계절성어트랙션의 긴 대기시간O 한류열풍으로 인한 외국인 유치재방문자 증가편의 시설 개보수 활성화T주 5일제 실시 후 수도권 외의 워터파크 인기오션월드 등 경쟁워터 파크의 발전4) 사업성 분석○ 워터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