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Chapter 10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ean Production 사례 <NEC>
2. Lean Production 사례 <NIKE>
3. TPS 사례 <Canon>

본문내용

1. Lean Production 사례 <NEC>
도요타 자동차에서 처음 시작된 린 생산방식은 1970년대 중반 제1차 오일 쇼크로 인한 불황 속에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측면에서 더욱 진가를 나타내었다. 그에 따라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가전 등 다른 산업에도 확산되었고, 새로운 생산방식으로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일례로 일본 NEC사의 사례를 들 수 있다. NEC 나가도 공장은 PC, 워드프로세서, 프린터, 스캐너, 모니터 등 소비재를 생산하고 있다. 1993년 내수시장의 불황으로 매출액이 20%이상 감소하였고, 게다가 높은 원가구조로 인해 수익성이 저하되면서 공장이 폐쇄될 지경에 이르렀다. NEC의 나가노 공장 경영진은 공장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생산혁신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경영진은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생산효율성 극대화에 주력하였다.
먼저, 생산의 효율성을 저하시키는 근본원인이 불필요한 재고의 발생에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 그리고 불필요한 재고발생의 원인은 생산 유연성을 저하시키는 컨베이어 생산방식에 있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큰 규모의 컨베이어 생산 방식을 개선해가기 시작하였다. 큰 규모의 컨베이어 생산라인을 뜯어내고, 유연성이 높은 작은 생산라인에 의해 운영되는 린 생산방식으로 개선한 것이다.
이를 통해 고질적인 재고량을 20%이상 줄일 수 있었고 차츰 경쟁력을 회복하게 되었다. 결국, 린 생산방식이 폐쇄위기에 처해 있던 NEC 나가노 공장을 희생시킨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 레포트
  • 10,000까지는 달러당 1.5포인트로 제공, 이후에는 1포인트 제공-$10,000까지는 달러당 1포인트 제공, 이후에는 1.5포인트 제공 When to use제한없이 사용가능일정한 지역 / 집단에서만 사용 가능특정한 포인트를 달성한 이후에만 사용 가능누적된 포인트 사용 후 고객의 퇴출 방지 노력(seed point 제공:기초점수)Chapter 6실증 사례연구 및 결론관계마케팅이 가장 빈번하게 이루어 지는 곳은?Where?Why?왜 미용실인가?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가장 오랜 시

  • 부산일보 경영 사례분석
  • 운영.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제공-방송 사업지역 신문사가 방송 사업을 하는 것을 힘든 일이지만 더 이상 신문의 광고 수익만으로는 살아남기 힘든 시점이다.지분투자나 합작제휴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방송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간접적으로 방송 사업에 참여하고 점점 그 영역을 넓혀 가야 한다.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총매출71,442 76,227 69,704 80,877 76,858 65,928 62,411 57,989당기순이익3,445 108 563 2,6

  • 점포관리-사례 유한킴벌리
  • 관리고용보장생산직과 사무직의 동등 대우높은 임금수준실 근로시간의 단축9사례 발표  - 유한킴벌리  교육훈련의 성공 배경참여적 작업조직직무확대작업절차의 표준화지속적 개선교육훈련많은 교육시간높은 직무연관성근로자 Needs 반영http://cafe.daum.net/so16jo사례 발표  - 유한킴벌리  시사점첫째, 교육 훈련의 기능이 인적자원개발에 한정되지 않고 기업 혁신을 추진하는 동력이 되고 있음둘째, 작업 과정과의 통합이 매우 높음

  •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종합시설 - 기관소개, 기관평가
  • 운영위원회자문의/자문교수사무국장총무 팀-후원•홍보-자원봉사관리-행정•회계업무(기부금 영수증)-시설관리사례 팀-입소•이용상담-회원 사례관리-회원•가족상담-프로그램 진행1. 기관소개5) 직원 구성직종원장사무국장정신보건전문요원사회복지사영양사사무원조리원위생원시설관리야간경비계인원1165111111191. 기관소개6) 시설 현황시설명사랑밭주소경기도 화성시 10용사로 661-69(반송동 236번지)전화TEL :

  • 포스코 POSCO의 BSC 도입사례
  • 운영Vision BarrierLearning BarrierPeople BarrierOperational Barrier전략실행 실패이유 및 BSC 도입`Chapter 3. POSCO의 BSC 도입사례POSCO의 BSC 도입 현황POSCO의 미래 성장을 위해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관리도구로 활용BSC 중심의 POSCO 통합경영 체계6시그마/PSSM/QSS/RAI/CoP 등BSC혁신 활동평가 및 보상(MBO 연계)관리 회계 시스템(ABM, 예산)정보 관리 시스템(POSPIA, MES)비전/중기 전략개발 경과 - Master Plan 수립 : ’99년 10월 말- Process 상세설계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