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케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케 일본 국내시장현황
2. 사케 해외시장 수출
3. 해외시장반응
4. 사케 내수, 수출 전략 (내수, 수출)
5. 겟케이칸 상품 전략
- 본문내용
-
사케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
최근 막걸리 열풍이 불고 있다. 국내 주류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막걸리는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대외 수출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림-1 참조>. 그렇지만 해외로 수출되고 있는 막걸리의 앞길은 아직 평탄하지 않다. 수출 초기 단계인 막걸리가 세계시장에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 먼저 여러 어려움을 겪으면서 세계로 수출되어 결국 성공을 거둔 사케의 시장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막걸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조명해보고자 한다.
<그림-1>
1. 사케 일본 국내시장현황
일본 주류업계에 따르면 사케를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마시는 술”로 생각하는 젊은이들의 인식으로 인해 최근 10여년 사이에 사케의 일본 내 매출은 절반 가까이로 줄어들었으며 시장점유율이 매년 약 10%씩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맥아를 덜 넣어 알코올도수를 낮춘 ‘하포슈’나 물을 타서 마시는 ‘일본식 소주’가 인기를 끌면서 사케의 입지는 더욱 좁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사케 제조업체들은 알코올 도수를 올리고 최고급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사케’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사케에 대한 ‘낡은’ 이미지가 너무 강해 고전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케 업체들은 외국에서의 사케 열풍을 국내로 들여와 젊은이들의 서구문화동경 심리를 이용하여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