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2) 광고분석
-사례분석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
소비자가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소비자는 1차적으로 자극물에 관한 정보에 노출되고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정보를 이해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소비자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정보를 평가하게 됩니다
또한 이렇게 습득한 지식과 평가 내용은 의사결정에 바로 영향을 미치거나 기억 속에 저장되어 차후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다음 장에서는 노출, 주의, 이해의 각 과정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노출은 소비자가 자극물에 물리적으로 접근하게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눈으로 보는 것이 아마 가장 많을 것이고요, 듣는 것, 만지는 것 모두 포함됩니다. 노출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우연적 노출인데요 이것은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은 의도적 노출입니다. 의도적 노출은 목적 지향적 노출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소비자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을 의도적으로 정보에 노출시기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택적 노출입니다. 선택적 노출은 소비자가 정보를 골라서 원하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 시키는 것으로 광고 타임에 티비채널을 돌린다거나, 비디오의 재미없는 부분을 빠르게 감아 넘기는 것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