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에쓰오일 광고문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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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기업소개

2.본론 경쟁사 소개 및 광고 이미지
자사 문제점 분석 및 도출
S-OIL의 경쟁력

3.결론 개선방향
본문내용
세계 최대 석유회사인 사우디 아람코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여 안정적인 원유 공급을 바탕으로 국내외 석유시장에 안정적으로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7년 4월 세계적인 물류∙운송 그룹인 한진그룹을 새로운 한국측 파트너로 맞이함으로써 강력한 시너지를 통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산유국과 소비국간의 성공적인 경제 협력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S-OIL은 한진그룹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사우디 간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S-OIL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정유사업의 확장 △석유화학산업과의 통합 △신재생 에너지 사업 모색이라는 3가지 장기 전략적 방향을 명확히 설정, 추진하고 있으며 회사의 궁극적 미션인 ‘수익성 있는 지속성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저희도 기업에 대해 조사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S-OIL은 가동 초기부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해온 기업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정유소사업뿐아니라 고부가가치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국내 정유업계 4위의 위치지만 수익성은 가장 뛰어난 정유사로 평가받고 있고 2005년부터는 석유제품이 국내 5대 수출품목으로 오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수출과 내수의 조화를 통해 국내외 영업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처해 온 결과 매년 생산물량 60%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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