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태도의 형성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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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태도의
형성과 변화 (1)

1.태도의 개념화
2.태도의 기능
3.태도형성에 대한 인지적 학습이론 : 다속성 태도모델
4.관여도와 태도

태도의
형성과 변화 (2)

1.태도변화에 관한 이론
2.태도형성/변화 이론과 접근방법
3.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4.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 관계
본문내용
세 가지 하위요소 견해
인지적 요소

대상에 대해 개인이 가지는
주관적 지식이나 신념
아이패드는 가볍고 실용적이다.

감정적 요소

대상에 대한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느낌
나는 아이패드를 좋아한다.

행동의욕적
요소
대상에 대한 행동성향
나는 아이패드를 구입할 예정이다.


중략

태도의 정의
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 있게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반응하게 하는 학습된 선유경향


어떤 대상과 관련지어진다.
직접 관찰될 수 없다.
어떤 대상에 대한 긍정적 혹은 부정적 감정의 정도이다.
반응하려는 선유경항이므로
태도로부터 행동을 예측할 수 있다.
비교적 일관성 있는 반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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