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우 하자의 승계가 이루어진다.
① 대집행 중 계고 → 대집행영장 통지 → 대집행 실행 → 비용납부 명령
② 조세체납처분 중 독촉 → 압류 → 매각 → 충당
③ 귀속재산 임대 처분 → 후행매각처분
④ 限地의사 시험 자격 인정 →한지의사 면허처분.
대집행의 계고. 대집행영장에 의한 통지. 대집행의 실행. 대집행에 요한 비용의 납부명령 등은, 타인이 대신하여 행할 수 있는 행정의무의 이행을 의무자의 비용 부담하에 확보하고자 하는, 동일한 행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단계적인 일련의 절차로 연속하여 행하여지는 것으로서, 서로 결합하여 하나의 법률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이므로, 선행처분인 계고처분이 하자가 있는 위법한 처분이라면, 비록 하자가 중대하고도 명백한 것이 아니어서 당연 무효의 처분이라고 볼 수 없고 대집행의 실행이 이미
본적지본적지는 호법적상 家의 소재를 말한다. 생활관계와는 관계없이 성립하며 한 곳에 한한다.(3)주민등록지주민등록지는 30일 이상 거주할 목족으로 특정한 장소에 주소 또는 거소를 갖는 자가 주민등록법에 의하여 등록하는 장소이다(주민등록법 제 6조). 공법상 개념이며 반증이 없는 한 주소로 추정될 수 있다.3.주소의 효과(1)민법상의 효과ⅰ.부재 및 실종의 표준ⅱ.법인 사무소 소재지ⅲ.변제의 장소 ⅳ.상속개시지ⅴ.호주승계개
행정소송의 한계행정소송의 한계란 행정소송의 대상이 되지 못하는 것으로 종래 논의가 되어온 사례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먼저, 사법의 본질에 의한 한계가 있는 데, 이는 다시 구체적 사건성과 법적 해결성으로 나뉩니다. 구체적 사건성이란 행정소송은 당사자 사이의 구체적인 권리의무에 관한 분쟁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행해질수 있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구체적’이라는 것은 행정청의 행위중 구체적인 법집행작용인 행정행위등의 작용만이
■ 제 목 : 정부관계론 최종보고서- 목 차 -*일지 Ⅰ. 서 론 1. 연구목적2. 연구범위 및 방법론Ⅱ. 정부간 상호협력 방안의 본질 제1절 정부간 상호협력의 의의 및 필요성 제2절 정부간 관계1. 행정적 관계2. 재정적 관계Ⅲ. 정부간 상호협력의 실태와 문제점제1절 중앙과 지방정부간 협력 실태1. 정부의 입법과정에의 참여2. 정부의 정책결정과정에의 참여3. 협력모델4. 사례 : 수도권 남부저유소 입지선정 과정제2절 지방정부간 협력의 실태1.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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