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기업인수합병) 성공사례분석- SK텔레콤&신세기통신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1.1. M&A와 HRM의 관계
1.2. M&A시 HRM에 있어 PMI의 중요성과 의의
1.3. 논의의 전개 방향

2. 본론 – 성공적인 M&A를 위한 요소
2.1. 가치/비젼(Vision)의 공유
2.2. 경영자의 리더쉽(Leadership)
2.3.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통합
2.4. 임금 및 복리후생 제도의 통합
2.5. 조직 문화 통합

3. 본론 – 성공적인 M&A를 위한 요소에 대한 SK텔레콤의 사례
3.1. SK텔레콤의 신세기통신 M&A 개요
3.2.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의 M&A 사례를 통한 가설의 검증
3.3. 소결

4. 나의 견해
본문내용
본 보고서에서는 M&A에 있어 합병(merger)에 초점을 맞추어 조직의 통합과정, 즉 PMI에 중점을 두고 논의를 전개하고자 한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M&A의 성공을 위해서 PMI 과정에서 가장 필요한 요소를 밝히고자 함이다. 이를 위하여 사회과학의 연역적 방법론에 따라 성공적인 PMI를 위한 가설을 수립하고, SK텔레콤과 국민은행의 인수합병 사례를 통하여 가설을 검증하고자 한다.
가설을 설정하는데 있어 PMI의 성공요소를 5가지로 나누어 검토하였다. 가치의 공유, 경영자의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통합, 임금/평가/후생제도, 조직문화 통합이 그 것이다. 이러한 성공요소의 구체적인 의미를 밝혀내기 위해 M&A의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는 SK텔레콤과 국민은행의 조직통합시의 인사관리제도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 SK텔레콤의 조직구조 분석
  • M은 Mobile&Multimedia 를 의미하는 것으로 SKT가 지향하는 사업영역을 나타낸다. O는 무결점 운영(Operation without Defect)을 나타내는 말이다. V는 고객의 가치창조(Value Creation for Customers)를 의미하며 이는 대외적인 경영의 지향점을 나타낸다. E는 구성원의 성장 및 만족(Employee Growth & Satisfaction)을 의미하며, 이는 대내적인 지향점을 의미한다. SK텔레콤이 세계일류 이동 통신 회사가 되기 위해 내건 슬로건이다. 1994년 한국이동통신이라는 공기업을 인수한지 10여

  • [경영조직론]SK텔레콤의 경영조직 분석
  • M은 Mobile&Multimedia 를 의미하는 것으로 SKT가 지향하는 사업영역을 나타낸다. O는 무결점 운영(Operation without Defect)을 나타내는 말이다. V는 고객의 가치창조(Value Creation for Customers)를 의미하며 이는 대외적인 경영의 지향점을 나타낸다. E는 구성원의 성장 및 만족(Employee Growth & Satisfaction)을 의미하며, 이는 대내적인 지향점을 의미한다. SK텔레콤이 세계일류 이동 통신 회사가 되기 위해 내건 슬로건이다. 1994년 한국이동통신이라는 공기업을 인수한지 10여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성공조건484.6.2 어플리케이션 형태505. M-commerce 사례연구665.1 NTT 도코모(www.nttdocomo.co.jp)665.1.1 일본형 전자상거래의 사실상의 표준 i-모드665.1.2 i-모드 서비스675.1.3 NTT도코모의 성공요인695.2 노키아 (www.nokia.com)695.2.1 서비스 종류705.2.2 노키아의 성공요인715.3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서비스 종류725.3.2 성공요인745.4 KTF (www.ktf.co.kr)755.4.1 서비스 종류755.4.2 성공요인765.5 성공 사례의 비교775.5.1 사례기업의 특징 비교775.5.2 사례기

  • [소비자행동론] TTL의 사례로 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 통신 등 정보통신 분야에서 찾고 있다. 지난 20년간 반도체가 ’모든 전자 산업의 쌀‘이 되어왔다면 향후 20년 동안 이동 전화 서비스는 ’모든 서비스와 문화 산업의 쌀‘로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이동전화 서비스와 관련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데 가장 근접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된다.Ⅱ. TTL의 사례로 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적 특성1. TTL의 등장 배경SK텔레콤(이하 SKT)은 신세기통신과 합병한 상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독일의 축구화 모양의 전화기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지난 93년 4월 ‘정비공’편을 시작으로 ‘버스종점’, ‘고통경찰’, ‘환경미화원’ 등 우리사회 뒤편에서 묵묵히 땀흘리는 사람들을 비추며 공감대를 키워왔다.최근 박카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