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CO 도루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도루코 소개
1. 기업이념 과 비전
2. 규모
3. 연혁
4. 제품라인

시장환경분석
1. 면도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1) 질레트
(2) 쉬크
3. 도루코 환경분석
4. 경쟁상황

경영전략
1. 경쟁우위
(1) 지속가능 경쟁우위전략
(2)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3) 후발기업으로서의 마케팅 전략
2. 사업전략
(1) 국내
(2) 외국

국제마케팅 사례
1. 중국시장
2. 유럽시장

나의 의견
본문내용
도루코의 강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면도기 제조회사로 소비자들에게 선두주자라는 인식이 되어 있다는 점과 그로 인해 ‘질레트’나 ‘쉬크’와 같은 해외 브랜드와 달리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강점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80년대 수입 개방 정책이 시행되기 전 도루코의 입지는 국내 유일무이한 면도날 생산업체로서 점유율 99%로서 모든 이발소, 목욕탕 등지에서 유일하게 사용되는 브랜드였다. 그만큼 흔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토종 브랜드로서의 이미지가 각인된 것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2007년 세계 최초 6중날 PACE6 출시와 Xpec 제품의 품질 향상으로 회사 이미지가 개선되었고, 1회용 면도기 시장은 독점적으로 점유하고 있다는 것이 도루코의 강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질레트와 쉬크의 한국시장 진입과 도루코의 대응전략 분석
  • 도루코의 위기극복질레트와 쉬크와의 제품의 품질상의 차이를 가격으로 충당하면서 동시에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품질의 차이 극복브랜드의 재정립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잠재적 문제점잠재적 기술격차 가능성 존재마케팅의 열세로 인한 인식전환의 어려움  초기 혁신자 층에 대한 어필 어려움자기 잠식으로 인한 신제품 출시 이후의기존제품 매출 감소기능면에서 차별화 부재제 언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수익확보 지속적인 제품 개발젊

  • 도루코 기업소개 및 마케팅전략 제안[국내 토종 면도기 브랜드]
  • 도루코 기업소개 및 마케팅전략 제안국내 토종 면도기 브랜드목 차Ⅰ 기업소개기업 선정 이유, 연혁, CI, 비전, 제품군Ⅱ 시장 환경면도기 시장, 경쟁사 소개, 경쟁구조Ⅲ 자사분석내부 환경 분석, 국내 전략, 해외 전략Ⅳ 전략제안단계별 전략제안Ⅴ 결론참고문헌Ⅰ 기업소개기업 선정 이유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한국 토종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도 우리에겐 아직 도루코라는 브랜드는 생소하다. 그 이유를 찾아

  • [국제경영] 도루코 경쟁전략
  • 도루코 브랜드의 재활성화- 소비자 이미지 제고, 기존 브랜드 구조 및 장점을 모색하고 브랜드 표현상 의 비용 및 기간을 최소화 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임.⇒ 둘째, 면도기 브랜드 시장에서의 repositionting- 국내 진출한 시스템 면도기 브랜드는 Gillete와 Schick로 양분된 가운데 국내 면도기 브랜드인 도루코가 뒤를 쫒고 있는 상황이다. 선두 2개사의 Gillete Mach3와 Schick Protetor 3D Diamond 브랜드는 3중날 면도날의 장점을 앞세 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구사하며 소

  • [기업전략]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영역관리,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창업, 구조조정,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출,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MPR(홍보마케팅) 사례 분석
  •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영역관리,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창업, 구조조정,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출,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MPR(홍보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핵심경쟁요인Ⅲ.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영역관리Ⅳ.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창업1. 예비창업1) 창업이유 및 동기2) 창업품목 선정3) 시장조사 및 전략 구상4) 사업성검토 및 사업 계획서

  • [마케팅 원론] 애경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 분석-제품전략제 품디 자 인젊고,시원한 파랑색계열 기 술 력2080치약은 비타민 E와 불소를 함유하여 치주질환 및 충치예방 효과가 탁월한 제품2080의 비젼20세부터 80세까지국민건강 증진제품이미지제품특징덴탈크리닉 2080Original비타민 E과 불소를 함유하여 치주질환 및 충치예방 효과가 탁월 덴탈 크리닉 2080GreenFresh녹차성분을 함유하여 구취제거 효과 및 개운함이 강화된 제품덴탈 크리닉 2080VitaCare코엔자임Q10이 함유되어 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