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및 경쟁사(GAP,자라,지오다노,H&M)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전략방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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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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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니클로 선정배경

2. 유니클로 소개
2-1 기업의 역사

3. 의류시장 현황분석
3-1. 주요 캐주얼 브랜드의 신장
3-2. 주요 SPA업체의 국내진출과 성장
3-3. 소비자의 중저가 가격의 선호


4. 경쟁사 분석

4-1. 갭 GAP
4-2. 자라
4-3. 지오다노
4-4. H&M


5. SWOT 분석
5-1. Strength(강점)
5-2. Weaknees (약점)
5-3. Opportunity(기회)
5-4. Treat (위협)


6. 마케팅믹스 4P전략
6-1. Product(제품)
6-2. Price(가격)
6-3. Place(유통)
6-4. Promotion(촉진)


7. STP전략
7-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7-2. Targeting
7-3.Positioning


8.유니클로 문제점분석
8-1. 대중적인 디자인
8-2. 광고의 다각화->다른 이미지의 재고


9. 향후 개선방안제안
본문내용
=>유니클로는 국내에 진출한 SPA기업 중에서도 두드러진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그에 따라서 다른 업체들과의 경쟁역시 치열해질 전망이다. 유니클로는 중저가 브랜드로서 국내시장에 진입해 왔고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이것을 잘 인식 시키면서 활동해왔다. 이것은 양날의 칼이 될 수 있지만 유니클로는 칼자루를 어떻게 잡는 나에 따라서 위험부담을 최소화 시킬 수 있거나 날에 베이는 불상사를 맞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저가와 실용성 고품질의 조합은 유니클로이 가지는 가장 큰 매력이며 이것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면 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남길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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