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 HERA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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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 HERA
Concept
Naming story
Personality
● HERA의 성공과 과제


Ⅱ. 시장환경분석
● 환경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PEST
1. 정치적 요인(politics)
2. 경제적 요인(Economics)
3. 사회적 요인(Social)
4. 기술적 요인(Technology)


Ⅲ. 마케팅전략분석
● SWOT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 STP전략
『인구 통계학적 변수로 살펴본 화장품 시장의 Segmentation』
1. main market
2. sub market
『HERA의 Targeting』
1.30-35세
2. 3643 여성
『Positioning』
전방위적 유통채널 확보를 통한 ‘일상생활 속 명품 브랜드’ 인식 점유
HERA의 이미지 파워

● 마케팅믹스 4P전략
1.Product
2. Price
3.Place
4.Promotion


Ⅳ. 경쟁사 분석(오휘,에스티로더, SK-Ⅱ)
(1) 오휘
(2) 에스티로더
(3) SK-Ⅱ


Ⅴ. 헤라마케팅평가 및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 2029 HERA BI 개발
브랜드 연상 확장
과연 2029HERA의 NY avenue, in Newyork, de paris는 타당성이 있는 전략 제안인가?
● 2029 HERA Promotion-TV광고 제안
본문내용
20대의 Target을 늘리려면 첫 번째 방법으로는 맞춤형 2029 BI개발로 Target을 확보하는 방법을 만들었다면, 두 번째로는 광고이미지를 20대도 쓰는 것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김태의 이미지는 20대도 그렇다고 30대 40대를 나타내는 이미지는 아니다. 이전의 모델 이혜상이라면 유명하진 않아 내가 만들고 싶은 여신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김태희는 대중적이며 우리가 생각하는 틀에 박힌 이미지에 덮어 씌어 놓은 이미지를 바꾸기는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하여 SK-Ⅱ와 같이 젊지만 경제력 있는 2029의 이미지를 상징할 수 있는 광고를 늘려가는 것이다. SK-Ⅱ를 예로 들자면, 김희애와 임수정의 이미지는 깨끗하고 청순하고 자기일을 하는 여성을 나타내는가 하면 20대 같은 임수정과 30대 같은 40대 김희애까지 20대부터 40대는 물론 50대까지도 김희애가 되고 싶은 소비심리를 불러 일으킨다. SK-Ⅱ를 쓰면 깨끗해 진다는 이미지를 강하게 심은 것이다.
그렇다면 HERA는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우리는 광고시장도 2029와 3035, 3640을 세분화 하기로 하였다. 2029는 이민정, 3035는 김태희, 3643은 고현정으로 결정하기로 하였다. 세 여배우의 공통점은 꿀피부이다. HERA를 사용함으로써 피부의 재생효과 기능을 광고하면서 20대~40대까지 쓰는 화장품이라는 것을 광고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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