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ON 코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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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 보고서 전체내용 요약

Ⅰ.서론
1. 코원 기업선정 동기
2. 코원 기업소개

Ⅱ.본론
1. 코원 SWOT분석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

2. 코원 마케팅 4P전략분석
가. 제품전략(PRODUCT)
나. 가격전략(PRICE)
다. 유통전략 (PLACE)
라. 촉진전략(PROMOTION)

Ⅲ.결론
마케팅 전략제안
본문내용
제품의 선택에 있어서 가격은 품질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가격에는 기업의 이미지가 있어서 A라는 회사에 대해서는 같은 종류의 제품이라 하더라도 비싸다는 인식을 줄 수 있고, B라는 회사의 제품은 저렴하다는 인식을 줄 수 있다. 이것은 가격의 차별화에 포인트를 두고 그 이미지로 인해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방식이다. 제품의 질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소비자에게 가격적으로 어필할 수 없다면 구매로 이어지기는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로 삼은 고객의 경제적 능력을 고려한 가격정책이 실시되어야 하며 그렇게 못 할 경우에는 판매에 있어 고전하기 쉽고 이것은 제품의 완성도와 상관없이 실패한 제품으로 끝나게 될 수도 있음을 말해준다. 특히 PMP를 사용하는 주 고객층이 20대, 30대 초반에서 10대 후반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 이러한 부분은 더욱 중요하리라 생각된다. 전반적으로 2005년도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씩 내려가고는 있으나 그 폭은 다른 가전제품보다 크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LCD 부문의 국제적인 인하 바람과 플래시 메모리 부문의 계속적인 하향 평준화가 예상되므로 PMP제품의 가격이 지금보다는 조금 더 내려갈 것 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저가시장에서 대기업들과 혈투를 벌이기보다는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통한 고가시장 공략에 주력하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 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최근 PMP 업계에 저가 전쟁이 시작되고, 다기능 고가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국내 업체와는 달리 Apple, 삼성전자, 고가정책을 펴오던 Sony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시장 확대를 위해 저가 가격 정책도 불사하고 있는 실정이다.
보통 가격을 정함에 있어서도 제품별로 세분화를 하게 되는데 PMP 제품에 대해서 저가형, 보급형, 고급형으로 나누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제품의 가격적 차별화를 두어 소비자에게 선택의 종류를 주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다. 또, 비슷한 방식으로 기존의 브랜드 내에 새로운 브랜드를 다시 개발하여 최상위층 고객이나, 마진을 최소화한 합리적 이미지를 쓴다거나 하는 것들도 생각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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