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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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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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음원시장의 변화와 가치사슬
1. 음원시장의 변화
2. 음원의 유통구조의 변화
<2> SM ENTERTAINMENT 소개
1. SM 소개 및 경영이념
2. 재무항목 현황
- 손익계산서
- 재무상태표
<3> SWOT 분석
1. SWOT 분석
1) 강점
2)약점
3)기회
4)위기
2. 제품수명주기
3. 시장환경 분석
4. 환경분석 - 외부환경
<4> 마케팅믹스 4P전략
1. 4P분석 - 일본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2. 4P분석 - 중국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경쟁자분석
주요경쟁자분석
1. JYP 엔터테인먼트
2. YG 엔터테인먼트
<6> 앞으로의 대응전략
<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CMO의 입장에서 전략 구상하기
2.SNS의 활용 - 페이스북 이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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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별화 전략
중국인들은 한국 가수들의 세련된 복장과 깨끗한 외모, 이국적이며 현대적인
분위기가 주는 매력, 발랄하고 신선한 노래 등에 열광하였다.
또한 중국 남성들의 부드러움과 대비되는 강인한 남성적 매력을 갖고 있는
남성 그룹을 좋아한다. 그리고 울긋불긋한 화장과 괴기한 복장을 하고 출연
하는 일본 연예인에게 보다 상대적으로 ‘정상적’인 한국 연예인에게 친근
감을 드러내었다. 특히 한류를 이끈 주역인 H.O.T가 소속된 SM Entertainment는
그룹 기획단계에서부터 치밀한 기획에 따른 준비과정과 홍보 전략이 있었다.
그들은 기존 댄스그룹과 차별화되었고 이는 한국음악의 중국에 대한 댄스음
악의 상대적 우위라는 장점과 맞물려 중국시장에서도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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