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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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Ⅱ. 외부분석

1. 시장환경분석
(1)아웃도어 시장

2. 소비자분석
(1) 20-30대 소비자
(2) 40-50대 소비자

3.경쟁사분석 : 노스페이스 (골드윈코리아)
(1) 기업소개
(2) SWOT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위기 (Threat)

Ⅲ. 코오롱스포츠 기업 내부분석

1.SWOT 분석
①Strength (강점)
②Weakness (약점)
③Opportunity (기회)
④Threat (위협)

2. 4P 분석
①Product
②Promotion
③Price
④Place


3.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Ⅳ.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유통망 늘리기 (매장 수 확충)
서울 성곽길 복원 계획 후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산악 및 트래킹 자전거 대회 후원
코오롱 아웃도어로그 Application 리뉴얼
지프와의 제휴 마케팅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서 암벽등반 행사 개최
단체복 지원 UCC 이벤트 개최


Ⅴ. 나의의견
본문내용
의류시장이 불황의 여파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것과는 달리 아웃도어 시장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은 2001년 5200억 규모에서 9년 만에 약 6배나 성장하였으며, 같은 기간 동안 의류 시장 전체 연평균 성장률이 2.7%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9배 가량 높은 24.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림_2) 2011년에도 이러한 흐름이 지속되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_1)
아웃도어 시장의 고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주 5일제 정착에 다른 여가 및 레저활동의 증가와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 인식의 변화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웃도어의 디자인측면이 강화되고 캐주얼평상복 영역으로의 확대 역시 아웃도어 시장의 고성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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