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
(1) 월마트 회사소개
(2) 월마트의 경영이념
(3) 월마트의 성장과정

2. 월마트 마케팅전략
(1) STP전략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2)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SO
ST
WO
WT
(3) 월마트 마케팅4P믹스 전략분석

3. 경쟁사분석
- 삼성테스코
- 이마트

4. 월마트 마케팅실패요인분석
본문내용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관리 실패
외국계 할인점은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관계도 좋지 않았다고 한다. 외국계 할인점과 거래를 한 중소기업 사장들에 따르면, 외국계 할인점은 좋은 위치에 진열해 주는 것에도 비용을 요구했다고 한다. 이런 면에서 한 외국계 할인점(까르푸)은 공정위에 의해 가장 많은 지적을 받기도 했다. 이렇게, 협력업체에 과중한 부담을 요구했던 것도 실패의 원인이기도 한 것이다. 자신들은 이미 세계를 장악한 기업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어떻게 영업을 하든지 한국이 따라와 줄 것이라고 너무 쉽게 판단했던 것이다. 그렇지만, 한국 소비자들은 이들을 외면하였고, 결과적으로 한국에서 철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한국 재진입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SWOT분석1) 강점 (S)2) 약점 (W)3) 기회 (O)4) 위협 (T)1-4. SSM 산업분석2.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2-1.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2-2. 월마트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3. 경쟁사 분석 (이마트,홈플러스)1) 이마트 (1) 이마트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마케팅 전략2) 홈플러스(1) 홈플러스 기업소개(2) 경영전략4.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실패

  • [이케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
  • 실패사례2) 미국시장 실패사례 3. 이케아 글로벌경영 전략분석(1) Cut prices 전략(2) 분업화된 생산전략(3) 디자인전략(4) 현지화 전략1) 일본시장 현지화전략 사례2) 중국시장 현지화전략 사례3) 한국시장 현지화전략 사례4) 영국시장 현지화전략 사례5)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사례4. IKEA의 광고홍보전략(1) 카탈로그 홍보전략(2) 웹사이트 개발(3) 쇼룸5. 이케아 마케팅전략(1) 이케아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2) 이케아 STP 분

  • 이마트 EMART 기업상황분석과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WOT분석 &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및 나의의견
  • 전략연구<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개요(2) 이마트 연혁(3) 이마트 사업구조분석2. 이마트 SWOT분석3. 이마트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이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이마트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중국진출 실패사례)6.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 제안(1) 이마트의 현 문제점분석(2) 해결전략 제안7. 결론(1) 이마트 약점개선을 위한 노력(2) 의견제시 및 제안 점1. 이마트

  • 이마트의 중국진출실패와 향후 전략
  • 전략1. 서론이마트는 ELP라는 슬로건 속에서 국내 최초로 할인점을 오픈하였다. 또한 국내 산업에서 그 동안 주력 산업 대열에 포함되지 못하였던 유통업을 미래 산업으로 불리도록 만든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중국을 포함하여 11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E-Mart)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실패요인을 분석하였으며, 결론에서는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을 제시하였다.2. 본론1)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

  • 월마트 국제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월마트의 역사1) 창시자 샘 월튼2) 할인판매점의 기원3) 경영이념4) 성장과정 및 기업 현황2. 마케팅 분석1) 4P 전략2) STP 분석3) SWOT 분석3. 성공비결1) 양질의 서비스 및 철저한 가격할인2) 철저한 염가정책3) 신속한 첨단 기술의 도입4) 적극적인 신업태의 개발5) 고객만족 극대화6) 노사관계의 안정 및 높은 종업원 만족4.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요인 분석5.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홈플러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