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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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Ⅱ.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3C분석
 CUSTOMER
 COMPANY
 COMPETITORS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엔젤리너스
4) 이디야


Ⅲ. 커피빈 분석

STP분석
-Segmentation
(1) 1차segmentation -인구통계학
(2) 2차 segmentation – 구매행동패턴 및 니즈
- Targeting
-Positioning

7P Mix
①Product :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⑤. People
⑥. Process
⑦. Physical evidence

SWOT & SWOT전략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WOT 분석에 따른 SWOT strategy
Strength-Opportunity 전략
Strength-Threat 전략
Weakness-Opportunity전략
Weakness-Threat전략


Ⅳ. 위기사항 및 극복사례


Ⅴ. 나의의견
내부마케팅의 중요성
핵심서비스 없는 보조서비스는 무의미하다.


Ⅵ. 토론
1.시장추세에 맞는 액티브 프로모션 Vs. 2.현재의 방식대로 품질에만 역량집중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Strength-Opportunity 전략
현재 커피빈은 자사의 커피머신과 캡슐커피를 개발하여 캡슐커피 시장의 확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차(tea) 판매 또한 메뉴에 병기하여 시장의 Well-being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으나, 현재 커피빈이 추구하는 고급스러운 맛이 제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차후에는 고급커피 시음회 등의 이벤트를 추진하여 장점인 맛을 홍보하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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