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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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 선정이유


Ⅱ. 노스페이스 기업분석및 전략분석
<1>마케팅믹스 4P전략
1.Product
2. Place
3. Promotion
4. Price

<2>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3>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블랙야크 기업소개및 전략분석
<1> 블랙야크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블랙야크 마케팅믹스 4P전략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


Ⅳ. 두 회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노스페이스 vs 블랙야크)
1. 노스페이스 : 상품 광고, 블랙야크 : 회사의 이미지 광고
2. 여성 산악인들에 대한 지원
3. 전문 산악인과 함께하는 트레킹 행사
4. 블랙야크 브랜드 파워 강화


V. 결론
본문내용
1. 노스페이스 : 상품 광고, 블랙야크 : 회사의 이미지 광고
노스페이스는 기업을 알리기 위한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홍보를 중심으로 하여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 모델로 하정우, 공효진과 같은 유명 연예인을 쓰면서 대중화에 앞장서려는 노력을 가하고 있으며, 또한, 공효진을 발탁하며 여자도 아웃도어를 입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며 인식의 전환을 만들었다. 등산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등산을 포함한 레포츠산업 전체에서 창출되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런칭하여 전문적인 이미지 보다는 총체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하려고 하고 있는 반면 블랙야크는 자사에서 밀고 있는 메인상품을 내세운 전략광고 보다는 회사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 등산브랜드임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고자 하고 있다. 추운 산악지대에서도 강인하게 버티고 있는 야생성이 돋보이는 터프한 야크는 산악인들의 장비와 식량 운반뿐만 아니라 등반대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주식이 될 수 있다. 이 같은 점을 부각시킨 광고로 일반 등산브랜드의 아웃도어 개념의 이미지와는 차별화되어 등반전문 브랜드 다운느낌을 풍겨주어 브랜드에 신뢰감을 주고 있다.
또한, 이벤트 벤치마킹중 노스페이스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무료로 등산화를 신어볼수 있는 기회를 주면서 제품이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반해 블랙야크는 제품을 홍보하기 보다는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높이기 위해 블랙야크가 시행하고 있는 이벤트는 눈꽃축제를 열어 블랙야크가 시행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고객에게 심어주므로써 한번이라도 더 블랙야크라는 단어를 들을수 있게 하면서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높이려는 시도를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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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운 ㄴㄴ !!!!!!!!!!!!!!!!!!!!!!!1
  • apac***
    (2014.04.17 13:5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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