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 광고의 연관성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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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방송과 광고의 연관성의 시초

2. 방송과 광고의 시작

3. 과도한 광고 및 상업성으로 인한 폐해
1) 민영 미디어랩의 등장
2) 간접광고 PPL

4. 공영성을 지키기 위한 대안
본문내용
서론
방송과 광고의 연관성은 방송이 시작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방송 또한 하나의 사업으로 자본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상업적일 수밖에 없었고 국가가 재정을 부담하는 국영방송이 아니라면 외부에서(혹은 스스로) 돈을 구해야 했다. 돈을 벌 수 있는 최상의 방법으로 광고가 있었다. 신문 혹은 텔레비전 영상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소개해주고 지면과 시간을 할애해준 만큼 돈을 받는 것이다. 이것이 방송 광고의 시초였다.(방송이 서양에서 시작되고 산업혁명과 맞물려 부흥했기에 방송과 광고 사이에서 자본주의적 성격이 더욱 강하게 작용하였다.)

(중략)

결론
지금까지 매체를 지배한 상업성에 대해 살펴보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상업성은 더욱더 짙어지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공영성을 추구해야 할 매체가 끊임없이 상업성을 쫓는다면 결국 목적과 수단이 전도되는 현상이 초래될 것이다.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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