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의 주요기능, 현황, 문제점, 개발동향, 발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TV의 주요기능, 현황과 문제점, 스마트TV 개발동향(애플TV, 구글TV, 삼성 스마트TV, LG 스마트TV), 스마트TV의 발전 과제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스마트TV의 개요
1) 스마트TV의 정의
2) 스마트TV의 특징

2. 스마트TV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
1) 월드와이드 콘텐츠 제공기능
2)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기능
3) TV 앱스토어 제공기능
4) 소셜 커뮤니티 연동기능
5) N 스크린 기능

3. 스마트TV 현황 및 문제점
1) 스마트TV의 현황
2) 스마트TV의 문제점

4. 스마트TV 개발동향
1) 애플TV
2) 구글TV
3) 삼성 스마트TV
4) LG 스마트TV

5. 스마트TV의 발전 과제
1) 소비자 니즈 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발 필요
2) 네트워크 품질 저하 해결 방안
3) 콘텐츠가 ‘스마트’해져야 한다.
4) 새로운 UX와 혁신적 서비스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스마트TV의 개요

1) 스마트TV의 정의
스마트TV는 디지털TV에 운영플랫폼(OS) 및 인터넷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VOD·게임·검색, 융합 또는 지능형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한 이용자 환경(UI/UX)에서 이용할 수 있는 TV라 할 수 있다.

< 방송통신위원회(KCC)가 내린 스마트TV의 정의 >
• 기존 스마트 TV 개념: 운영체제 및 인터넷 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한 이용자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TV
• 협의의 스마트 TV 서비스 개념: 다양한 스마트 기기, 동영상,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동영상 중심의 N-Screen 서비스)
• 광의의 스마트 TV 서비스 개념: 신문·잡지·출판·방송 등 콘텐츠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고 멀티미디어화 되는 추세를 반영한 스마트 미디어
참고문헌
• 이종근(2011)「스마트TV가 향후 넘어야 할 산」LG경제연구원
• 김명은,정인철,조준면(2011)「스마트TV 검색 서비스 기술 동향」전자통신동향분석 제26권 제4호 2011년 8월
• 조경섭,이현우,류원(2011)「스마트TV 서비스 동향분석 및 전망」전자통신동향분석 제26권 제4호 2011년 8월
• 김귀훈,안충현,홍진우(2011)「스마트TV 기술 및 표준화 동향」전자통신동향분석 제26권 제3호 2011년 6월
• 김문구,박종현,조영환(2011)「스마트 TV의 수용도 및 잠재수용자 분석」전자통신동향분석 제26권 제1호 2011년 2월
• 임양수(2012)「TV의 변신, 스마트 TV」kt경제경영연구소
• 황병선(2012)「CES 2012에서 보는 “멋있는 스마트TV”의 가능성」kt경제경영연구소
• 김석인,김상국,성지연,홍순호(2011)「통신사업자가 바라본 스마트TV」kt경제경영연구소
• 권기영(2011)「TV의 미래 전망 및 현재 스마트TV의 과제」kt경제경영연구소
• 박정배(2011)「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kt경제경영연구소
• 송민정(2011)「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kt경제경영연구소
• 고찬수(2011)「2015 스마트TV 미래예측」kt경제경영연구소
• 애플TV 해킹으로 엿보는 애플 스마트TV 전략, 오원석, 블로터닷넷, 2012.01.02
• http://www.apple.com/applet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워크]똑똑한 사무실, 스마트워크의 모든 것 - 스마트워크의 부상배경 및 장단점, 특징 이해 및 적용 사례와 추진 현황, 해결과제 고찰 등
  • 스마트워크가 주목 받게 된 배경과 주요 개념들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국내외 추진 동향 및 적용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서 스마트워크의 효율적 도입과 활용을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스마트워크의 부상 배경새로운 근무형태 대두산업시대의 획일적 근무방식에서 탈피하여 지식산업사회에 적합한 유연한 근무방식으로의 전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미 주요 선진국들은 지식근로자 비중이 상승하여 유연근무제(일정한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TV 역시 TV의 개념 자체를 바꾸는 것인 만큼 초기 주도권을 잡은 업체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스마트TV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스마트TV 시장 현황과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전망 및 국내 스마트TV 산업이 성공적으로 발전하기 위한 과제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스마트 TV 개요스마트 TV의 개념일반적으로 스마트 TV란 TV 수상기에 웹 구동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와 인터넷의 기능

  • [방송통신정책]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 연구
  •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 연구방송통신정책 목 차I. 서 론II. 콘텐츠산업 지원을 위한 정부정책 현황1. 기본 방향2. 주요 내용 - 4대 중점과제3. 콘텐츠산업 지원체계의 문제점4. 벤처기업 지원 정책으로부터의 교훈III.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1. 자유로운 개발환경의 제공2. 시장 경쟁을 통한 적자생존IV. 공정한 시장 경쟁을 위한 기반 조성1. 이론적 기반 : 신제도주의2. 우리나라 통신 시장에 대한 문제의식 - 인

  • [국제경영]가전산업의 글로벌진출 전략방안에 관한 논의
  • 주요 동향 및 사례분석1) 국내 주요 동향2) 국내 가전산업의 해외생산 현황3) 해외 주요 동향① 전반적인 세계 가전산업의 현황② 세계 가전 기기의 최근 추세-「소형 가전」4) 중국의 가전 산업① 중국 가전산업의 급격한 발전② 중국 순더의 사례분석③ 중국 가전산업의 문제점④ 중국 가전산업의 국내 진출현황과 대응 5) 일본의 가전 산업의 현황Ⅳ. 국내 가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 방안1) 산업구조의 선진화2) 기술개발3) 마케팅 분야4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스마트 TV의 개념2. 스마트 TV의 등장배경 3. 스마트 미디어 시장 현황4. 스마트 TV의 등장이 전통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Ⅲ. 국내외 스마트TV 동향 분석1. 해외 스마트TV 시장2. 국내 스마트TV 시장Ⅳ. 스마트TV 관련 정책과 법제도 검토1. 주요 추진 정책 2. 법제도 Ⅴ.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 1. 해외 광고시장의 변화 2. 스마트 미디어와 광고환경의 변화 Ⅵ.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참고문헌키워드: 스마트T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