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롯데홈쇼핑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홈쇼핑 시장 현황
2.*롯데홈쇼핑
3.*롯데홈쇼핑 차별화전략
4.*롯데홈쇼핑 문제점
5.*롯데홈쇼핑 이용기
6.*롯데홈쇼핑 개선안
7.Reference
- 본문내용
-
*홈쇼핑 시장 현황
롯데 홈쇼핑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우리는 다른 경쟁사들과 함께 하고 있는 홈쇼핑 시장 현황에 대해 살펴 보았다. 1995년 TV홈쇼핑 시장이 처음 등장한 이 후, 인터넷의 발달, 스마트 기기들의 등장으로 TV홈쇼핑 시장이 레드오션이 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대두되었다. 2007년 마이너스 성장을 했던 홈쇼핑 시장은 독창적인 자사제품의 개발, 온라인몰 매출 증대, 중국, 인도 등 해외판로 개척, T-commerce 홈쇼핑 등을 통한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시장규모가 2010년에는 20%의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올해 시장 규모는 9조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위의 도표와 그래프를 통해서, 현재 홈쇼핑 시장의 구도는 CJ오쇼핑과 GS홈쇼핑의 양대 거대 기업의 주도 아래,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그리고 농수산홈쇼핑이 뒤를 추적하고 있는 양상을 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
롯데 홈쇼핑은 2001년 ㈜우리 홈쇼핑으로 설립되어 2007년 롯데로 편입된 롯데 홈쇼핑은 2001년 개국 이후 2년만에 흑자를 달성하며 급격히 성장했다. 2008년 신헌 대표이사가 취임한 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이외에도 롯데카탈로그, 롯데M몰, 롯데 T몰 등의 사업 다각화와 해외 진출을 이루며 현재 회원수 약 1600만명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쇼핑몰 시장의 강자로 떠올랐다. 최근에는 디지털방송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기 위해 M-커머스, T-커머스 시장에 힘을 가하고 있다. 스마트 기기가 대중들의 일상품이 되면서 롯데홈쇼핑에서 출시한 ‘모바일 롯데홈쇼핑’ 이 매월 30%의 성장을 달성하면서 모바일 쇼핑 1위 업체로 등극했다. 2002년 당시 800억원에 불과하던 자산규모는 2010년 5000조까지 달성했고,
- 참고문헌
-
1. 1 page의 표 그래프; 장유미 기자, 홈쇼핑 시장, 올해 9조 원 넘어설 듯, 한국섬유신문, 김수, 2011년 , Web, http://www.ktnews.com/htm/news_content.asp?countnum=64023&gotopage=, 웹사이트 방문한 날짜 2011년 11월 23일
2. 1 page의 원 그래프; 황금돼지, 장외주식/IPO공모주 투자정보 블로그, 황금돼지, 2010년 8월 10일, Web, http://koreaipo.co.kr/111092576, 2011년 11월 23일
3. 전지현 기자. “롯데홈, 소비자 만족 프로그램 CCMS 재 인증” 프라임경제, 2011, Web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335. 2011년 11월 26일.
4. 정해균기자. “『롯데홈쇼핑 ‘CVMS도입후 민원 절반 이상 뚝』” 아시아투데이. 2011. Web.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73076 2011년 11월 26일.
5. 강훈상 기자. “롯데홈쇼핑 ‘마음에 안들면 밤에도 반품하세요’” . 연합뉴스. 2011. Web.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068264 2011년 11월 26일.
6. 김대웅기자. 케이알베스트. 이데일리. 2011..4.25. Web. http://krbestkr.hosting.paran.com/bbs/board.php?bo_table=B27&wr_id=37&page=6 ,2011년 11월 27일.
7. 오현길 기자. “롯데홈쇼핑, 제8기 고객평가단 모집” 아시아 투데이, 2011,. Web.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21314014102316 2011년 11월 27일.
8. 김한나 기자. 한국소비자원. 컨슈머 타임스. “롯데 홈쇼핑 ‘썩은 오렌지’ 섞어 팔다가 망신”. 2011년 4월 19일. www.tgate.or.kr. Web. 2011년 11월 25일.
9. 8 page 그래프 (수치이용); 김태균 기자. “홈쇼핑 상품, 소비자 미원 줄지 않는다.” 경제투데이. 2011. Web. 2011년 11월 30일.
10. 권지혜 기자. “호사다마’ KT•롯데홈쇼핑•G마켓”. 국민일보 쿠키뉴스. 2011. Web.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577020&cp=du. 2011년 11월 29일.
11. 한지현 기자. “롯데홈쇼핑, 고객 만족도 향상의 바탕은 ‘품질’”.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2011년 4월 25일. Web. 2011년 4월 25일.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104251148501. 2011년 11월 27일.
자료평가
- 결론이 약합니다. 자료가 객관성을 갖지 못합니다.
- simpl***
(2012.09.13 10:11:40)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관리]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및 새로운 HMR제품 제안
- [전략경영] 현대백화점 전략경영
- [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
- [현대][현대그룹][현대백화점][현대자동차][현대차][현대모비스][현대정공][백화점][자동차]현대그룹,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현대차), 현대모비스(현대정공)(현대,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 [백화점][쇼핑][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대구백화점][그레이스백화점][삼풍백화점]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구백화점, 그레이스백화점, 삼풍백화점 분석(백화점, 쇼핑, 현대백화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