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호텔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가격전략의 개념과 의의

ii. 호텔가격

iii. 호텔 가격전략의 종류

iv. 고가호텔의 가격전략
-리츠 칼튼 서울
v. 중가호텔의 가격전략
-Best western
-노보텔(강남)
vi. 저가호텔의 가격전략
-호텔 아코르 그룹(포뮬원, 이비스)
본문내용
(1) 가격 전략의 개념과 의의
가격은 모든 마케팅 믹스와 전략에 있어서 소비자와의 최종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함
마케팅 전략시 비용이 수반되지 않는 유일한 전략
가격 전략의 근간은 품질과 가격의 상관관계를 의미하는 가치
가격 전략의 목표를 정할 때 가장 핵심이 되는 고려 사항->비용, 수요, 공급, 경쟁의 강도

(2) 호텔가격
1. 호텔가격의 의의
가격은 소비자가 원하는 물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금전적인 대가라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호텔 사업의 여러국면을 규제하는 강력한 규제요소가 되어 호텔영업 이익의 상당부분을 결정할 수 있다. 따라서 가격 책정시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고객의 내방을 막지도 않으면서 지불의무금을 해결할 수 있을 만큼 최대의 이익을 가져올 수 있게 현명하게 가격을 결정해야 하며 그 결정에 있어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가장 잘 해결해 줄 수 있고 동시에 최대의 장기적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호텔가격은 경쟁적이며 동시에 적절한 수입을 얻을 수 있어야 하므로 폭넓은 가격 인하는 잘못된 것이다. 가격 인하로 인해 좋은 경우는 사업을 얻기 위해 가격인하가 필요한 경우와 그 사업은 달리 얻을 수 없는 수입이 되는 경우, 사업을 필요로 하는 연․주중 어느 시기에 국한 되는 경우, 보다 수익성 있는 사업을 대치할 수 없는 경우, 신규사업이 수익성이 있을 경우 고객들의 욕구와 필요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여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웨스틴 조선 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의 마케팅 전략주요 고객층주요 마케팅- 비즈니스 방문객 90%: 미주, 유럽, 일본, 동남아 順- 일본 단체 방문객 10%-스타우드 프리퍼드 케스트 멤버쉽 프로그램.-지리적 여건 이용 금융업 종사자 집중 공략-객실, 식음료, 외식사업 포함 멤버쉽 카드 발급-고정고객 Data Base화① Data Base의 구축동급 클래스의 경쟁호텔에게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시설과 서비스 면에서 비교우위를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주요 고객층의 선

  • [호텔경영학] 호텔마케팅 사례연구
  • 호텔마케팅의 현실상품(Product)- 상품의 차별화가 어렵고 상품수명주기도 짧아져 새로운 상품의 부각이 어려운 실정시장(Place)- 유통시장의 단일화가 자체유통시장의 개발로 소비자는 어디에서나 상품을 구입하기가 용이.촉진(promotion)- 통신 기술 발달에 따라 예약 및 호텔 서비스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직접 이용.가격(Price)- 차별화가 어려워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이 되지 못하고 있다. 1.마케팅의 역할1.1마케팅 전략호텔이 독보적이고 유

  •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 가격 전략의 개념과 목표*개념*목표 1. 비용 지향적 목표2. 시장 지향적 목표제2절.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의 목표1. 재무적(financial) 목표- 비용 지향적.2. 양적 목표(촉진 가격, 제품 다발 가격, 재고 정리 가격)-시장 지향적.제3절. 환대산업/호텔 가격 전략의 형태1. 고객 지향적 가격 전략2. 시장 지향적 가격 전략3. 경쟁 지향적 가격 전략제4절. 일드 관리(yield management)1. 최대 부하 가격2. 일드 관리*환대산업(Hospitality industry)의 마케팅 전략 계획

  •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건설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호텔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유통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스포츠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해외진출기업 마케팅믹스전략
  •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건설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호텔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유통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스포츠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해외진출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Ⅰ.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Theme 1. 제품전략(Product)2. Theme 2. 가격전략(Price)3. Theme 3. 유통전략(Place)4. Theme 4. 촉진전략(Promotion)Ⅱ. 건설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표적시장 1의 아파트 4′Ps 마케팅믹스 전략2. 표적시장 2

  • 롯데호텔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호텔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시 - 롯데호텔 마케팅연구 레포트
  • 기업현황마케팅SWOT,STP,4P향후전략제시CONTENTS1. 롯데호텔 기업소개2. 롯데호텔 기업현황3. 고급호텔 시장현황분석4. 롯데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롯데호텔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롯데호텔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7. 롯데호텔 향후전략제시(1) 현 문제점(2) 해결위한 향후전략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