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호텔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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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i. 가격전략의 개념과 의의
ii. 호텔가격
iii. 호텔 가격전략의 종류
iv. 고가호텔의 가격전략
-리츠 칼튼 서울
v. 중가호텔의 가격전략
-Best western
-노보텔(강남)
vi. 저가호텔의 가격전략
-호텔 아코르 그룹(포뮬원, 이비스)
- 본문내용
-
(1) 가격 전략의 개념과 의의
가격은 모든 마케팅 믹스와 전략에 있어서 소비자와의 최종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함
마케팅 전략시 비용이 수반되지 않는 유일한 전략
가격 전략의 근간은 품질과 가격의 상관관계를 의미하는 가치
가격 전략의 목표를 정할 때 가장 핵심이 되는 고려 사항->비용, 수요, 공급, 경쟁의 강도
(2) 호텔가격
1. 호텔가격의 의의
가격은 소비자가 원하는 물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금전적인 대가라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호텔 사업의 여러국면을 규제하는 강력한 규제요소가 되어 호텔영업 이익의 상당부분을 결정할 수 있다. 따라서 가격 책정시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고객의 내방을 막지도 않으면서 지불의무금을 해결할 수 있을 만큼 최대의 이익을 가져올 수 있게 현명하게 가격을 결정해야 하며 그 결정에 있어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가장 잘 해결해 줄 수 있고 동시에 최대의 장기적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호텔가격은 경쟁적이며 동시에 적절한 수입을 얻을 수 있어야 하므로 폭넓은 가격 인하는 잘못된 것이다. 가격 인하로 인해 좋은 경우는 사업을 얻기 위해 가격인하가 필요한 경우와 그 사업은 달리 얻을 수 없는 수입이 되는 경우, 사업을 필요로 하는 연․주중 어느 시기에 국한 되는 경우, 보다 수익성 있는 사업을 대치할 수 없는 경우, 신규사업이 수익성이 있을 경우 고객들의 욕구와 필요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여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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