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온라인 신발&의류 쇼핑몰 Zappos 경영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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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Zappos 란?
2.Zappos의 역사
3.Amazon의 인수 제안
4.Amazon.com은 왜 Zappos.com을 인수 하려고 하는가?
5.Company culture
6.Customer service
7.Clothing
본문내용
어떤 고객이 엄마를 위해 Zappos에서 구두를 몇 컬레 구입했다. 하지만 구두가 엄마에게 맞지 않았다. 이 고객은 구두를 즉시 반품하려고 했지만 엄마가 갑자기 병원에 입원하게 되어서 그러지 못했다. Zappos의 반품 규정에 의하면 고객은 15일 이내에 반품해야 하며, 반품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UPS에 반품할 구두를 가져가야 한다. 반품 비용은 무료이다. Zappos로부터 구두가 마음에 드는지 묻는 메일을 받고, 이 고객은 엄마가 병원에서 돌아가셨으며, 구두들을 곧 반품하겠다는 답신메일을 보냈다. 이 고객은Zappos로부터 UPS에게 반품할 구두를 픽업하도록 조치했으니 걱정하지 말라는 메일을 받았다고 한다. 이것은 물론 Zappos의 반품 규정에는 위배된 조치였다. 그리고 이 고객은 며칠 뒤에 Zappos로부터 장미, 백합, 카네이션이 잔득 담긴 꽃 바구니를 배달 받았다고 한다.

Zappos란?

Zappos.com


Nevada주 Henderson에 거점을 둔 온라인 신발&의류 쇼핑몰

첫번째CEO=닉 스윗먼
두번째CEO이자 지금의 CEO=토니

Amazon의 인수 제안

Amazon.com의 인수 제안


아마존에서 제시한
역대 최고가인 약 8억7천만 달러

Zappos의 독립 경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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