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현대해상 서비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기업소개
2. 내부고객 만족
3. 외부고객 만족
Ⅲ. 결론
1. SWOT분석
2. 정리 및 느낀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Q1. 사측에서는 자기 개발에 관한 교육을 알찬 프로그램으로 장려해주는가? 해준다면 어떤것?

→ 주기적으로 각 업무 부서마다 필요한 교육이 있는데 1박2일정도로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이것이 인사부쪽의 평가항목으로 들어가기도 한다. 그리고 CPA, AFPK,보험 계리사 같은 자격증을 따게되면 공부하는데 들어갔던 비용을 일부 지불해주기도 하고 성과금을 지불해주는 제도가 있다. 승진할때도 물론 인센티브가 주어지기도 한다.

Q2. 일을 하면서 동기부여가 되도록 사측에서 노력하는가? 있다면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는가?

→ 크게 독려하는 프로그램은 없고 앞서 말했듯이 성과급 지급에 대해서는 사원들에게 크게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 (다른 것보다 금전적 보상이 최고라고 말하심) 아직 오래 회사 생활을 해본 것은 아니지만 개인성과에 대해서는 사측에서 확실하게 보장해 주는 것 같다.

Q3. 소득 수준은 일에 비해 합당한가? 계약 채결에 따른 성과급 지급(보너스)이나 소득은 만족하는 수준인지..

→ 우리 회사의 대졸자 기준 초봉이 4800만 원대이다. 이는 아마 전 기업 통틀어서 탑 수준으로 알고 있다.(비정규직 영업사원이 아닌 현대해상 정규직원) 연봉이 세다보니 힘들어도 참을 힘이 생기고 자부심도 생긴다. 공개된 임금 자료 이외에도 사측에서 받는 지급금이 꽤 많다. 자세한 사항은 대답해주기 곤란하니 이정도로만 알아주길.

Q4. 복리후생과 직원 혜택은 충실하게 되어 있는가?

→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할만한 복지나 복리후생을 사측에서 제공해준다. 임금이나 수당 측면은 위에서 말 한 것처럼 충분히 많아서 만족스럽고 그 이외에는 한 달에 한 번 있는 연차, 체력단련 휴가(5일정도), 현대차 구입할 때 할인혜택, 현대백화점 10% 할인, 직원의 여가생활시 활용할 수 있도록 현대호텔, 전국 각지의 콘도미니엄 사용 기회 부여 등 다른 회사 부럽지 않은 복리후생을 회사 측에서 제공해주고 있다.

참고문헌
1) http://www.hi.co.kr/ : 현대해상화재보험 사이트


2) http://www.bohummall.co.kr/ : 보험몰 - 보험상품 참조


3)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 현대해상화재보험
(이유재, 이준엽, 서진영 공동 논문 - 한국 마케팅 저널 2009년 10월 판)


4) 기타 직원 인터뷰 시 얻은 정보 (내부고객 만족도,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ERSK,MAERSK의성장과M&A,머스크라인,머스크시랜드,M&A사례,엠엔에이사례
  • 경영 활동을 하면서 해상운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따라서 해상운송에서 선두기업인 A. P. Moller MAERSK社 에 대하여 조사하고 특히, 머스크사의 성장배경이 된 M&A에 대한 조사를 통해 M&A에 대한 순기능과 역기능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비판을 하기 위함으로 한다.창립1904년 창립자A.P. 몰러본사덴마크 코펜하겐핵심 인물닐스 스메데가드 앤더슨(現 회장) 마이클 프람 라스무센(체어맨) 산업 분야운송, 정유, 에너지, 은행Ⅱ. MAERSK社 소개 (1)

  • [마케팅전략] DHL 마케팅 전략 사례
  • 경영활동을 보였다. 이처럼 부족한 재무구조에도 불구하고 변화에 민첩하게 즉각 반응하는 관리체제야 말로 현대처럼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 속에 기업의 계속성을 유지 가능케 한다. 직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직원들 개개의 생각을 중시하는 만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DHL은 통신비 및 전산 활동에 필요한 경비 모두를 지급한다. 또한 직원들의 개성을 중요시하려면 그만큼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일도 중요하다. 이에 DHL은 다양한 교육기회를 부

  • [국제물류] 녹색물류
  • 확충녹색물류 추진 지원제도1. 녹색물류 인증제도 1) 녹색물류기업 인증 평가항목2) 녹색물류 보급사업 선정 평가항목3) 녹색물류 인증제도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2. 새로운 물류지표 개발 3. 녹색물류 파트너십녹색물류의 발전방향1. 환경전략과 시스템 구축2. 녹색물류인증제도의 적극적 홍보 필요 3. 녹색물류인증제도의 일본 그린경영인증제도와의 차별화 4. 법제도의 정비를 통한 진흥책5. CO₂ 배출량 산정방법의 정교화 필요출처

  • [호텔관광서비스론]삼성화재 보험 서비스 전략
  • 서비스의 특성2. 삼성화재 서비스 차별화 전략3. 삼성화재 서비스 집중화 전략4. 삼성화재 최근 행보Ⅲ 결 론Ⅳ 첨부자료 : 삼성화재 서비스 관련 모음자료Ⅴ 참고자료Ⅰ. 서 론1. 삼성 화재 기업 소개(1) 기업 개요삼성화재는 1952년 한국안보화재해성보험으로 출발한 후 1962년 삼성그룹에 인수되었다. 이어 1983년 자동차보험을 시작하였고, 1993년 12월에는 삼성화재해상보험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규모나 재정구조, 경영 부분

  • [경영학] 현대해상 고객만족 경영 사례 조사
  •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고 해도 직원들이 불친절 하다면 고객은 달아난다. 또한 낡고 칙칙한 시설에서 제대로 된 서비스 프로그램 하나도 갖추지 못한데서 직원들에게 오로지 친절하기만을 강요한다면 제대로 된 고객만족을 창출해 내지 못하는 것이다. 2. 현대해상과 고객만족경영(1)고객개념의 변화예전에는 고객을 단순히 자기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을 고객이라 생각했습니다.그러나 요즈음에는 고객을 좀 더 광범위하게 4가지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