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현대해상 서비스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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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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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 기업소개
2. 내부고객 만족
3. 외부고객 만족
Ⅲ. 결론
1. SWOT분석
2. 정리 및 느낀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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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사측에서는 자기 개발에 관한 교육을 알찬 프로그램으로 장려해주는가? 해준다면 어떤것?
→ 주기적으로 각 업무 부서마다 필요한 교육이 있는데 1박2일정도로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이것이 인사부쪽의 평가항목으로 들어가기도 한다. 그리고 CPA, AFPK,보험 계리사 같은 자격증을 따게되면 공부하는데 들어갔던 비용을 일부 지불해주기도 하고 성과금을 지불해주는 제도가 있다. 승진할때도 물론 인센티브가 주어지기도 한다.
Q2. 일을 하면서 동기부여가 되도록 사측에서 노력하는가? 있다면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는가?
→ 크게 독려하는 프로그램은 없고 앞서 말했듯이 성과급 지급에 대해서는 사원들에게 크게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 (다른 것보다 금전적 보상이 최고라고 말하심) 아직 오래 회사 생활을 해본 것은 아니지만 개인성과에 대해서는 사측에서 확실하게 보장해 주는 것 같다.
Q3. 소득 수준은 일에 비해 합당한가? 계약 채결에 따른 성과급 지급(보너스)이나 소득은 만족하는 수준인지..
→ 우리 회사의 대졸자 기준 초봉이 4800만 원대이다. 이는 아마 전 기업 통틀어서 탑 수준으로 알고 있다.(비정규직 영업사원이 아닌 현대해상 정규직원) 연봉이 세다보니 힘들어도 참을 힘이 생기고 자부심도 생긴다. 공개된 임금 자료 이외에도 사측에서 받는 지급금이 꽤 많다. 자세한 사항은 대답해주기 곤란하니 이정도로만 알아주길.
Q4. 복리후생과 직원 혜택은 충실하게 되어 있는가?
→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할만한 복지나 복리후생을 사측에서 제공해준다. 임금이나 수당 측면은 위에서 말 한 것처럼 충분히 많아서 만족스럽고 그 이외에는 한 달에 한 번 있는 연차, 체력단련 휴가(5일정도), 현대차 구입할 때 할인혜택, 현대백화점 10% 할인, 직원의 여가생활시 활용할 수 있도록 현대호텔, 전국 각지의 콘도미니엄 사용 기회 부여 등 다른 회사 부럽지 않은 복리후생을 회사 측에서 제공해주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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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ttp://www.hi.co.kr/ : 현대해상화재보험 사이트
2) http://www.bohummall.co.kr/ : 보험몰 - 보험상품 참조
3)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 현대해상화재보험
(이유재, 이준엽, 서진영 공동 논문 - 한국 마케팅 저널 2009년 10월 판)
4) 기타 직원 인터뷰 시 얻은 정보 (내부고객 만족도,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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