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레이션 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 [집중형프로그램, 분위기조성프로그램, 관계개선프로그램, 집단협동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계획서[레크레이션 집중형프로그램, 분위기조성프로그램, 관계개선프로그램,집단협동프로그램, 마무리]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프로그램계획서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 (방통대 2016-1)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5W, 1H의 원칙 준수/집중형프로그램, 분위기조성프로그램, 관계개선프로그램, 집단협동프로그램, 마무리의 순서로 배분, 정→동→정의 흐름)
- 2016년 1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레크레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 레크레이션활동지도4공통)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0k
-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과제물(2015, 4-1)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레크레이션활동지도 |
---|---|---|---|---|---|
공통 | 과제명: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본인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가정 하에 아래의 원칙에 따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프로그램 소요시간은 2시간 이상) 1. 5W, 1H의 원칙 준수 2.프로그램의 배분- 집중형프로그램(spot),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마무리의 순서 3.정(靜)→동(動)→정(靜)의 흐름으로 만든다. 4.적은 인원에서 많은 인원으로 *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과목홈페이지-참고정보-참고자료 견본 참조 * 방송강의 참고 * 2강 및 5강 인터넷보충학습자료의 원칙 참고 |
- 하고 싶은 말
-
과제명: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본인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가정 하에 아래의 원칙에 따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프로그램 소요시간은 2시간 이상)
1. 5W, 1H의 원칙 준수
2.프로그램의 배분- 집중형프로그램(spot),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마무리의 순서
3.정(靜)→동(動)→정(靜)의 흐름으로 만든다.
4.적은 인원에서 많은 인원으로
*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과목홈페이지-참고정보-참고자료 견본 참조
* 방송강의 참고
* 2강 및 5강 인터넷보충학습자료의 원칙 참고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기획 의도 및 목적
1. 기획 의도
2. 목적
Ⅱ. 행사 개요
Ⅲ. 기대 효과
Ⅳ. 행사 프로그램
1. 집중형프로그램(spot)
2.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정(靜)
3.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동(動)
4.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정(靜)
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
1. 집중형프로그램(spot) - 손 털기, 안마게임, 가위 바위 보
2.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정(靜)- 상자 안 물건 맞추기(내가 누구)
3.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동(動) - 파트너 게임
4.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정(靜) - 마피아 게임
Ⅵ. 마무리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기획 의도 및 목적
1. 기획 의도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참여도가 낮은 청소년들의 참여율 개선시키고 많은 인원의 단체도 즐기면서 함께하는 프로그램.
2. 목적
-. 원만한 인간관계의 워크숍을 통하여 일체감을 조성하고, 서로의 협력과 유대관계 강화 하여 우리라는 공동체 문화를 통하여 한마음을 갖는다.
-. 사회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건강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의 긴장과 피로를 회복시켜 준다.
-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Ⅱ. 행사 개요
1. 행사명 -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2. 행사일 - 2012년 04월 28일
3. 장소 - 노원 문화센터 대강당
4. 대상 - 대상 관내 중,고등학생
5. 참가인원 - 최소 30~100명 이상
6. 진행 - 본인
7. 소요시간 - 약 2시간 10분
≪ … 중 략 … ≫
3.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동(動) - 파트너 게임
옆에 있는 사람과 함께 짝을 이루어 할 수 있는 게임이다.
두 사람이 서로 마주보고 앉아서 손바닥을 펴고, 양손을 올려서 서로 마주 댄다.
양손을 붙인 상태로 모으고 있다가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 행동을 취하도록 한다.
1. 두손을 서로 마주대고 손을 모아서 서로의 얼굴이 보이지 않도록 눈(얼굴) 높이 까지 올힌다. 진행자가 ‘하나둘셋’ 이란 구령을 하면 양손을 쫙 벌리면서 “씩- 웃어주기”*^^*
“준비! 하나 둘 셋.”
2. 또, 하나둘셋 구령을 하면 이번에는 양손을 벌리면서, 코에 힘을 주어 “나 이뻐?”라고 물어본다.
3. 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칭찬 한마디씩 해주기
“이제는 자기 짝과 마음이 얼마나 잘 통하는지를 보겠습니다. 남녀가 파트너이신 분들은 서로의 궁합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양손을 얼굴 높이로 올리고 손을 모아서 마찬가지로 ‘하나둘셋’이라는 구령이 나오면 마주 댄 손은 그대로 있고 얼굴만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짠~"하고 젖히시면 되는 겁니다.
- 참고문헌
-
현대레저연구회, 정통 실내 레크레이션, 태을출판사, 2010
이희성, 레크레이션의 이해, 대왕사, 2006
곽한병, 이미혜, 여가 레크레이션, 대왕사, 2005
박흥세,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삼호미디어, 2001
자료평가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12656***
(2020.11.07 21:38:03)
- 레크레이션은 정말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묘한 힘이 있네요
- my3***
(2014.10.08 14:26: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 [자원봉사론] 미국, 노인자원봉사, 1 외국의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 미국자원봉사의 특징과 시사점 2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현황,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사4공통) 교육사교재에 소개된 서양의 교육사조 가운데 자신의 교육관과 가장 부합하는 교육사조-루소의 자연주의- 기술하시오0k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C형 기말과제)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B형 기말과제-교재 10장과 관련한 참고 자료를 참고하여, 세계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리그의 변화를 묘사하고, 이러한 현상으로 소외된 집단에 대해 서술하시오. 더불어 이렇게 소외된 집단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A형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