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까기 인형 공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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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호두까기인형 정보 및 줄거리
2. 영국 로열 발레단
3. 호두까기 인형을 선정한 이유

Ⅱ.본론   

1. 연출가
2. 안무가
 3. 의상
 4. 무대기술
5. 음악가
6. 안무의 종류

Ⅲ. 결론
1. 재창조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호두까기 인형
2막 3장. 1891∼1892년에 작곡, 1892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이는 독일의 작가 E.T.A.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와 쥐의 임금님》(1819)을 대본으로 하여 쓴 것으로 소녀 클라라가 크리스마스에 호두까기인형을 선물로 받았는데 그 인형이 꿈 속에서 쥐의 대군을 퇴치하고 아름다운 왕자로 변하여 클라라를 과자의 나라로 안내한다는 환상적인 이야기로 되었다. 1934년 영국의 로열발레단에 의해 상연된 후 유럽에서도 자주 상연된다.
또 이 발레음악을 작곡자 자신이 편곡한 같은 이름의 2종의 관현악모음곡도 있으며 그 중 제1모음곡이 특히 유명하다. 제1모음곡은 3부(3악장)로 되었는데, 제1부는 경쾌한 작은 서곡, 제2부는 개성적 무곡으로 〈행진곡〉 〈별사탕의 춤〉 등의 6곡으로 이루어졌으며 제3부는 〈꽃의 왈츠〉로 끝나고 있다. 한국에서는 1948년 서울발레단에 의하여 초연되었다.


2. 영국 로열 발레단 <The Royal Ballet>
1931년 '발레 륏스' 출신의 니네뜨 드 발르와가 릴리안 베일리스와 함께 창설했다. 발르와 시대에는 로열발레의 간판 발레리나 마고트 폰테인과 키로프 마린스키 발레단 출신의 망명무용가 루돌프 누레예프의 환상적 콤비에 바탕을 두어 주로 러시안 고전발레 전통을 따랐다.
1964년 이후 프레드릭 애쉬톤(Frederick Ashton), 케네스 맥밀란(Kenneth MacMillan)이 상임안무가로 활약하면서 현대적인 스타일의 작품과 젊고 유능한 무용수들을 과감히 기용하여 로열발레만의 독창성을 갖게된다.
참고문헌

차이코프스키의 생애와 작품 : 세종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2011) - 기경환
http://blog.naver.com/myrimbaud?Redirect=Log&logNo=90048453832
http://blog.daum.net/sweet-grace/252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723
http://blog.naver.com/pianostory4u/90104889847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HD_9dECq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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