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오리온의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리온의 기업경영
2.주 사업부
3.기업환경 분석하기
4.사업부 분석하기
5.참고자료
본문내용
1.오리온의 기업경영
World class로 가는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 초일류 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중략

오리온의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3)특정한 국제적 사건

-가공 식품의 첨가물 각종 질병과 아토피 유발
-트랜스지방, 이물질 사태
-GMO식품(유전자조작식품)사용
-멜라민과 새우깡 파동

음식문제 발생시 매출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 [졸업][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현지화전략
  • 전략 127. 중국시장에서의 지위와 성과 148. 오리온초코파이의 성공요인 15Ⅲ. 결 론 18Ⅰ. 서 론1. 연구목적 및 배경1980년대 말 이후부터 한국기업들의 해외직접투자가 본격적으로 확대되기 시작하였고 10년의 시간이 경과하면서 이들 해외진출기업들에 관한 연구도 진입방식에 관한 투자 초기단계 연구에서 세계화와 현지화 등 투자 사후단계의 연구로 이전되고 있다. 특히 1997년 국제경영학회가 실시한 제3세계시장에서의 현지경영전략에 과한 연구

  • 스포츠토토 사례연구(전략적 사회책임 경영)
  • 경영학회가 선정하는 ‘기업윤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초기에 ‘실패한 국책사업의 전형’이었던 스포츠토토는, 오리온 인수 이후 5년 만에 국가 스포츠재정 및 한국 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표적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완전히 탈바꿈하게 되었다.스포츠토토의 성공이 갖는 의미스포츠토토는 기업과 사회의 통합적 시각에 기반한 전략적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성공한 사례라 볼 수 있다. 끊임 없는 내부의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을 토대로 수정.김훈 (SBC컨설팅 책임연구원), 「마케팅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8)김훈 (SBC컨설팅 책임연구원), 「한국기업의 해외진출의 다양한 분야(방향)와 성공사례」, (삼성경제연구소, 2008)제품전략(Product)-포장, 색상 변경으로 차별화 시도-제품 고유의 캐릭터 개발-소비자입장에서 구입가가 전혀 아깝지 않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을 정도의 품질 수준 유지가격전략(Price)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브랜드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 홈페이지 (h

  • [경영조직론](주)오리온의 조직론적 검토
  • Fair, Future, Fun은 매우 훌륭한 인생 지침으로 참고하실 만한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본 글을 맺는다. Ⅴ. 참고자료 소개1. 법인 등기부 등본2. 금융감독원 공시 자료 3. 동양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kr)4. KBS 홈페이지 신화창조의비밀 동영상5. 인터넷 검색자료 및 신문, 잡지 게재 사항 등6. 경영학원론, 신유근, 다산출판사,20037. 거시조직이론, 김인수, 무역경영사, 20048. 신조직환경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19999. 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동성,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