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잠바(Jamba)쥬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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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기업선정이유
기업 소개
- Introduction
- 브랜드 스토리
- 제품철학 및 제품특징
2.본론
외부환경분석
- 시장분석
- 경쟁사분석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 STP분석
- 4P분석
3.결론
마케팅 전략
- 차별화된 PRODUCT / SERVICE 전략
-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전략

본문내용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몇 년 전부터 과거에 비해 웰빙에 대한 인식과 자신의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 및 노력도가 월등히 높아졌고, 이에 웰빙과 관련된 음료로써 스무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스무디에 대해서 귀나 눈으로 접한 사람들은 많지만 실제로 스무디가 어떤 것이고 마셔본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다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스무디하면 사람들이 보통 떠올리는 브랜드는 ‘스무디킹’이다. 스무디킹이 국내에 런칭한 지 8년째인 현재 국내의 스무디킹 점포 수는 100개에 달한다. 국내 스무디 시장에서의 스무디킹의 독점적 위치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잠바주스에 대한 브랜드 인식이 훨씬 높고 이용고객도 많다고 한다. 미국 내에서 스무디킹의 영향력도 상당하지만 우리가 다룰 ‘잠바주스’는 미국 내에서 스무디킹에 비해서 월등한 점포 수와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신선한 과일과 재료를 사용해 건강음료로써 큰 자리를 잡고 있는 미국의 ‘잠바주스’에 비해 현재 한국 내에서는 ‘잠바주스’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상당히 낮다. 이에 팀 프로젝트의 기업 선정 시 동일 수강 학생들에게도 생소하지만 가치 있는 브랜드로써 그들에게 홍보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본 프로젝트의 기업으로써 선정하였다.

2. 기업 소개

(1) Introduction
Jamba는 아프리카 말로 ‘Jama’, ‘to celebrate’, 즉 “축하”에서 유래되었다. 블렌더 안에서 돌아가는 싱싱한 과일의 활력을 위트있게 형상화 한 잠바주스는 ‘신선한 과일의 맛이 살아있는 건강제품’과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내세우는 미국 스무디 브랜드로, 대표 제품군으로는 과일, 주스, 요거트, 소르베 등을 함께 갈아 만드는 스무디, 신선한 생과일을 즉석에서 즙을 내어 만드는 100% 천연과일주스, 기능성 영양 보충제인 부스트, 그리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음료와 곁들일 수 있는 샌드위치, 세계 각지의 유기농 차 등이 있다.
2011년 1월 SPC그룹이 한국에 런칭하여 인천공항에 1호점을 시작으로 분당 정자점, 동부 이촌점, 강동 경희대 병원점, 강남 삼성타운점, 상암 월드컵 경기장점을 개점하고 연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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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wot분석이나 4p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좋았어요
  • pooh6***
    (2013.10.31 02:19: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훌륭한 자료 감사드립니다.
  • kkn***
    (2012.04.22 15:5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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